‘카레 칼로리,다이어트효과’ 카레 쟤료는 강황가루 양파 당근
‘카레 칼로리,다이어트효과’ 카레 쟤료는 강황가루 양파 당근
  • 이용규 기자
  • 승인 2020.02.19 00:33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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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레

[인사이트코리아=이용규 기자] 카레 종류는 형태에 따라 국물이 많은 커리, 국물이 없는 드라이 커리, 일본식 하이라이스나 한국식 카레가 있다. 카레 쟤료는 강황가루, 양파, 당근, 브로콜리, 버섯 등을 첨가해 먹을 수 있다. 카레 냉동보관하는 법은 남은 카레를 밀폐용기에 담고 냉동보관하면 된다. 그 후 다시 먹을때 따뜻한 밥위에 찬 상태로 먹어도 좋고, 데워서 먹어도 된다.

카레가루의 경우 100g당 325kcal다. 카레는 만드는 사람마다 쟤료나 크기가 달라서 카레 1인분의 정확한 칼로리를 알기 어렵다. 카레 다이어트효과는 카레에 포함되어 있는 성분이 혈관에 지방세포가 축적이 안되도록 도와준다. 지방대사를 촉진시키는 카테콜라민 호르몬 이 분비돼 다이어트에 도움을 준다.

백종원카레 레시피가 유명하다. 카레 맛있게만드는법은 과립형 카레가루, 카레용 돼지고기 200g, 감자 한개, 양파 1개, 작은 당근을 준비한다. 1. 준비한 감자, 양파, 당근을 먹기 좋은 크기로 자른다. 2. 팬에 식용유를 적당히 두르고 양파를 약불에서 볶아 노르스름하게 볶아준다. 3. 준비한 돼지고기와 양파를 볶는다. 4. 고기가 익었다면 썰어두었던 감자와 당근을 넣는다. 5. 감자와 당근이 살짝 익을정도로 볶아주고 700ml 물을 계량해서 넣어준다. 6. 물이 끓기 시작하면 약불로 줄이고 소량씩 카레가루를 넣으며 저어준다. 7. 천천히 끓기 시작하면 후추를 약간 넣어준다.

맛있는 카레의 효능은 항암·항산화·항염증 효과에 뛰어나며 면역력 강화와 치매 예방에 효과가 있다. 항염증 효과가 있어 카레는 노인이 섭취하면 좋다. 커큐민이 위산 분비를 효과적으로 억제하거나 조절하는 효능이 있어 위염과 위궤양 환자에게 도움이 된다. 심장주변의 유해산소를 제거해 심장병을 예방한다. 카레의 부작용은 임산부들은 자궁이 수축될 수 있다고 하니 섭취하지 않는게 좋다. 카레만 먹을때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은 대체 쟤료를 사용해야한다.

종류는 인도의 웻 커리, 드라이 커리, 한국식 카레라이스 등이 있다. 카레는 들어가는 쟤료에 따라 맛이 변한다. 카레 쟤료로 많이 쓰이는 식쟤료는 강황가루, 양파, 감자, 돼지고기 등이 있다. 카레 냉동보관법은 남은 카레를 소분해서 밀폐용기에 넣고 냉동보관하면 된다. 다시 꺼내서 차게 먹어도 맛이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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