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건설, '과천제이드자이' 견본주택 유튜브 라이브 방송
GS건설, '과천제이드자이' 견본주택 유튜브 라이브 방송
  • 도다솔 기자
  • 승인 2020.02.17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튜브 채널 자이TV로 고객과 실시간 소통하며 생방송
17일 유튜브채널 '자이TV'의 과천제이드자이 특집 영상.GS건설
17일 유튜브채널 '자이TV'의 과천제이드자이 특집 영상.<GS건설>

[인사이트코리아=도다솔 기자] GS건설의 아파트브랜드 자이(Xi)가 업계 최초로 유튜브를 통해 ‘견본주택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GS건설은 17일 과천지식정보타운에 공급하는 과천제이드자이 사이버 견본주택을 공개하기 앞서 과천제이드자이 분양소장이 직접 출연한 특집 기획 영상을 유튜브 채널인 ‘자이 TV’를 통해 공개한다고 밝혔다. 자이가 만든 부동산 방송 '자이TV'는 구독자가 9만명을 넘어 국내 건설사 SNS 채널 가운데 1위다.

자이TV는 과천제이드자이의 사이버 견본주택 오픈일인 21일 금요일 실시간으로 고객과 소통할 수 있는 유튜브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이를 유튜브로 실시간 중계하는 것은 업계 최초다. 소비자들의 궁금증을 해소하기 위해 실제 견본주택의 도우미와 함께 평면을 둘러보면서 설명을 하거나 고객들의 질문을 실시간으로 받아 응대할 예정이다.

GS건설에 따르면 자이TV채널에서는 2월 셋째주 동안 약 5일간 지속적인 과천제이드자이 특집 기획영상을 업로드할 예정이다. 우선 17일 월요일부터 20일 목요일까지 분양소장이 직접 출연해 청약과 관련된 제반 내용을 설명하는 영상을 순차적으로 업로드한다. 이 영상은 기존 견본주택 내 상담석이나 평소 전화문의 등을 통해 자주 묻는 질문 등으로 구성되며 일반공급과 신혼부부 특별공급, 생애최초 특별공급, 그 외 특별공급 등 4편으로 나누어서 청약자격과 유의점 등을 짚어줄 예정이다.

특히 이 단지는 공공분양이기 때문에 특별공급 물량이 대부분이고 민간분양에 비해 까다로운 청약 조건 등으로 인해 많은 부적격자가 발생할 가능성이 높다. GS건설은 작년 분양한 개포프레지던스자이와 대구 신천센트럴자이의 부적격자 당첨비율이 각각 13%, 20%에 달해 청약 조건이 더욱 까다로운 공공분양인 과천제이드자이 특집 영상을 준비했다고 설명했다.

GS건설 관계자는 “라이브 방송은 ‘앞선 사람들이 생각하고 살아가는 방식인 인텔리전트 라이프(Intelligent Life)’를 표방한 자이 브랜드의 아이덴터티를 보여주는 기획”이라며 “과천제이드자이 견본주택을 불가피하게 사이버로 운영하게 된 상황에서도 고객과의 소통채널을 늘려 양질의 정보를 전달해 불편함을 최소화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