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
    B
    미세먼지
  • 경기
    H
    17℃
    미세먼지
  • 인천
    H
    16℃
    미세먼지
  • 광주
    B
    미세먼지
  • 대전
    B
    미세먼지
  • 대구
    H
    19℃
    미세먼지
  • 울산
    B
    미세먼지
  • 부산
    B
    미세먼지
  • 강원
    B
    미세먼지
  • 충북
    B
    미세먼지
  • 충남
    B
    미세먼지
  • 전북
    H
    15℃
    미세먼지
  • 전남
    B
    미세먼지
  • 경북
    B
    미세먼지
  • 경남
    B
    미세먼지
  • 제주
    B
    미세먼지
  • 세종
    B
    미세먼지
최종편집2024-04-24 15:27 (수) 기사제보 구독신청
'사랑의 불시착' 뜨니 BBQ 판매 고공행진
'사랑의 불시착' 뜨니 BBQ 판매 고공행진
  • 한민철 기자
  • 승인 2020.02.06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표 메뉴 매출 70% 급증...극 중 주인공 즐겨 먹는 ‘황금 올리브치킨’ 100% 늘어나
제너시스BBQ가 최근 현빈과 손예진이 주인공으로 출연하는 tvN 드라마 ‘사랑의 불시착’의 PPL 효과로 매출이 크게 늘어나고 있다.BBQ
제너시스BBQ가 최근 현빈과 손예진이 주인공으로 출연하는 tvN 드라마 ‘사랑의 불시착’의 PPL 효과로 매출이 크게 늘어나고 있다.<tvN>

[인사이트코리아=한민철 기자]  국내 최대 치킨 프랜차이즈인 제너시스BBQ(회장 윤홍근)가 최근 현빈과 손예진이 주인공으로 출연하는 tvN 드라마 ‘사랑의 불시착’의 인기에 힘입어 매출이 급증하고 있다.

BBQ는 지난해 12월 14일부터 인기리에 방영되고 있는 ‘사랑의 불시착’ 협찬에 참여하고 있다. 최근 방송된 12회분은 닐슨코리아 유료플랫폼 가구 기준으로 케이블, IPTV, 위성을 통합한 유료플랫폼에서 가구 평균 15.9%, 최고 17.4%로 자체 최고 시청률을 경신했는데, 이러한 인기와 더불어 BBQ 치킨도 지난 방송이 나간 지난 1일(토)과 2일(일)의 매출이 전주 대비 70% 이상 늘어 PPL 효과를 톡톡이 보고 있다.

BBQ의 대표 메뉴인 황금올리브치킨, 황금알치즈볼, 자메이카 통다리구이, 치즐링 치킨 등의 주문이 큰 폭으로 늘어났다. 특히 극 중 주인공 현빈과 손예진이 즐겨먹은 BBQ의 시그니처 메뉴 ‘황금 올리브치킨’의 경우에는 100% 이상 매출이 뛰었다.

그동안 인기 드라마를 미리 선점해 제작을 협찬해 마케팅 효과를 극대화해 오고 있는 BBQ는 2017년 ‘도깨비’에 이어 이번 ‘사랑의 불시착’으로 치킨 전제품은 물론 촬영장소인 매장들까지 큰 관심을 받고, 매출을 크게 견인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BBQ 관계자는 “탄탄한 시나리오와 연출, 파급력 있는 현빈과 손예진이라는 걸출한 주연급 배우들의 연기력이 빛을 발하면서 자연스럽게 BBQ매장의 분위기와 주력 메뉴들이 보여지며 브랜드 인지도 제고와 매출 향상이라는 좋은 결과를 얻고 있다”며 “향후 사랑의 불시착 관련 다양한 마케팅을 기획해 고객들에게 선 보일 예정”이라고 계획을 밝혔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