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림산업 안전체험학교, 교육기관 국제표준인증 취득
대림산업 안전체험학교, 교육기관 국제표준인증 취득
  • 도다솔 기자
  • 승인 2020.01.30 1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계 최초로 ISO 21001:2018 경영시스템 인증 받아
대림산업 임직원이 완강기 착용법을 숙지하고 하강하는 실습 교육을 받고 있다.대림산업
대림산업 임직원이 완강기 착용법을 숙지하고 하강하는 실습 교육을 받고 있다.<대림산업>

[인사이트코리아=도다솔 기자] 대림산업 안전체험학교가 국제표준인증을 받았다. 대림은 30일 교육기관 경영시스템에 대한 국제표준인증인 ‘ISO 21001:2018’을 취득했다고 밝혔다. 건설사가 운영하고 있는 안전교육기관 중 국내 최초다.

ISO 21001:2018은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제정한 인증이다. 학습 자원·교육서비스를 제공하는 조직을 대상으로 엄격한 심사를 통해서 인증이 부여된다. 대림산업은 지난해 하반기부터 인증 절차를 준비하고 교육과정 설계에서부터 개발, 운영 전반에 대해서 2차에 걸친 인증심사를 거쳐 올해 1월 인증서를 취득했다.

대림산업 안전체험학교는 임직원·협력회사 근로자의 안전의식 강화와 체험교육을 통한 사고 예방을 위해 지난해 1월 개교했다.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에 위치한 안전체험학교는 지상 2층, 연면적 1173.5㎡ 규모로 총 19개의 교육·체험시설로 구성됐다. 건설현장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사고 상황을 체험하고 각종 안전 장비 사용법과 응급 조치 방법을 실습할 수 있다. 특히 VR 시스템을 도입해 각종 고위험 작업을 현장감 있게 체험하고 위기 대응 능력을 향상할 수 있다.

지난 1년 동안 100여회에 걸쳐 총 2600여명이 안전체험학교 교육 과정을 수료했으며 대림산업 임직원 뿐만 아니라 협력회사, 학생, 공무원 등 외부 관계자를 대상으로도 교육 과정을 개방해 운영하고 있다.

대림산업은 이번 국제표준인증을 통해 안전교육에 대한 신뢰성을 확보하는 한편 실질적으로 업무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건설안전 교육과정을 지속적으로 개발한다는 계획이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