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복조리로 고객 만복 기원합니다”
대한항공 “복조리로 고객 만복 기원합니다”
  • 이기동 기자
  • 승인 2020.01.17 2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해 맞아 17~30일 국내 37곳 접객 사업장서 ‘복조리 걸기’ 행사

[인사이트코리아=이기동 기자] 경자년 쥐띠 해를 맞아 대한항공이 1월 17일부터 30일까지 국내 사업장에 복조리 걸기 행사를 한다.

대한항공은 2008년부터 설 맞이 ‘복조리 걸기’ 행사를 통해 고객들의 건강과 만복을 기원하고 우리 고유 미풍양속의 보존 및 발전을 바라는 의미에서 이 같은 행사를 매년 열고 있다.

대한항공이 설을 맞아 고객들의 건강과 만복을 기원하는 의미에서 이달 17일부터 30일까지 국내 사업장에 ‘복조리 걸기’ 행사를 펼친다.대한항공
대한항공이 설을 맞아 고객들의 건강과 만복을 기원하는 의미에서 이달 17일부터 30일까지 국내 사업장에 ‘복조리 걸기’ 행사를 펼친다.<대한항공>

‘복조리 걸기’는 정월 초하루에 새로 장만한 조리를 벽에 걸고 한 해의 복을 기원하는 우리나라의 전통 세시풍속이다.

복조리는 인천공항, 김포공항, 김해공항, 제주공항 등 대한항공 탑승수속 카운터‧라운지, 서울 강서구 공항동 소재 본사 및 서소문 사옥, 대한항공 산하 국내 호텔 등 모두 37곳의 접객 사업장에 걸리게 된다.

이번 ‘복조리 걸기’ 행사에 사용되는 복조리는 ‘복조리 마을’로 유명한 경기도 안성시 죽산면 구메마을에서 제작한 것으로 경기도 지정 복조리 제작자인 박성수씨가 만든 것이다.

한편 대한항공은 우리나라의 아름다운 문화를 국내 뿐 아니라 해외에 알리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전개하고 있다.

대한항공은 세계 유수 박물관과 유명 미술관에 한국어 작품 안내서비스 후원을 하고 해외에서 근무하는 외국인 직원들을 국내로 초청해 한국 문화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런 코리아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우리 문화를 세계로 확산시키는 메신저 역할을 활발히 하고 있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