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림산업, 신입사원 안전교육 실시
대림산업, 신입사원 안전교육 실시
  • 도다솔 기자
  • 승인 2020.01.17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림산업 신입사원들이 안전벨트 착용법을 실습하고 체험하고 있다.대림산업
대림산업 신입사원들이 안전벨트 착용법을 체험하고 있다.<대림산업>

[인사이트코리아=도다솔 기자] 대림산업이 17일 2020년 신입사원을 대상으로 안전교육을 실시 중이라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에 위치한 대림산업 안전체험학교에서 16일부터 1박 2일에 걸쳐 진행 중이다. 대림은 신입사원 입문과정부터 체계화된 안전교육을 통해 안전의식을 체화하겠다는 방침이다.

안전체험학교는 총 19개의 교육·체험 시설로 구성돼 있다. 신입사원들은 건설현장에서 많이 발생하는 추락이나 전도 상황을 직접 체험하고 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벨트, 안전모, 안전화, 완강기 등 다양한 안전 장비 착용·사용법을 실습한다. 또 화재 진압과 질식 사고 발생 시 구조 방법, CPR 등 응급 조치 실습 등을 통해 위기 발생 시 대응 능력을 습득하게 된다.

대림산업은 "이번 안전교육은 현장교육을 앞둔 직원들의 안전의식을 함양하고 위기 대응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마련됐다"며 "안전교육을 수료한 신입사원들은 전국의 다양한 현장에서 건설 사업에 대한 이해도와 적응력을 높인 후 현업에 배치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대림산업은 지난해 1월 안전체험학교를 개관하고 안전의식 교육 강화에 나섰다. 대림산업 임직원뿐만 아니라 협력사·학생·공무원 등 외부 관계자들을 대상으로도 교육을 실시해 지난 1년동안 102회에 걸쳐 총 2600여명이 안전체험학교 교육을 수료했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