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쏘시오홀딩스, 스텔라라 바이오시밀러 유럽 임상1상 개시
동아쏘시오홀딩스, 스텔라라 바이오시밀러 유럽 임상1상 개시
  • 노철중 기자
  • 승인 2019.12.16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이지세이카파마와 공동 개발 추진⋯디엠바이오는 임상1상 시료 공급
동아쏘시오홀딩스는 크론병 치료제인 스텔라라 바이오시밀러에 대한 유럽 임상 1상을 개시했다고 밝혔다. 동아쏘시오홀딩스
동아쏘시오홀딩스는 크론병 치료제인 스텔라라 바이오시밀러에 대한 유럽 임상 1상을 개시했다고 밝혔다. <동아쏘시오홀딩스>

[인사이트코리아=노철중 기자] 동아쏘시오홀딩스(대표이사 사장 한종현)는 메이지세이카파마(대표이사 사장 코바야시 다이키치로)와 스텔라라(Stelara) 바이오시밀러 ‘DMB-3115’의 유럽 임상 1상을 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DMB-3115는 지난 2013년부터 동아쏘시오홀딩스와 메이지세이카파마가 공동 개발을 추진해 왔으며, 2018년 국내에서 전임상을 완료했다. 유럽 임상1상은 디엠바이오에서 생산한 임상 시료를 사용해 건강한 성인 30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스텔라라(우스테키누맙, Ustekinumab)는 미국 제약사 얀센(Janssen)이 개발한 바이오의약품으로, 12세 이상 소아·성인 환자의 판상 건선, 성인 환자의 건선성 관절염, 성인 환자의 크론병 치료제로 사용된다.

올해는 성인 환자의 궤양성 대장염 치료제로도 사용범위가 확대됐으며, 전세계 매출은 2018년 기준 약 51억 달러(5조9900억원)에 달한다.

동아쏘시오홀딩스(분할 전 동아제약)는 지난 2011년 9월 메이지세이카파마와 바이오시밀러 사업에 관한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 이에 따라, 양사는 바이오시밀러를 공동으로 개발하며, 임상시료와 상업화 후 제품의 생산은 합작법인인 디엠바이오가 담당하고 있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