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철로 만든 '펭수' 집 지어줘
포스코, 철로 만든 '펭수' 집 지어줘
  • 노철중 기자
  • 승인 2019.12.16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리미엄 철강 브랜드 ‘이노빌트’로 ‘펭숙소’ 제작
포스코는 EBS 크리에이터 '펭수'를 위해 포스코 프리미엄 철강 브랜드 '이노빌트'를 사용해 만든 '펭숙소'를 제공했다고 밝혔다. 포스코
포스코는 EBS 크리에이터 '펭수'를 위해 포스코 프리미엄 철강 브랜드 '이노빌트'를 사용해 만든 '펭숙소'를 제공했다고 밝혔다. <포스코>

[인사이트코리아=노철중 기자] 포스코는 전 세대에 걸쳐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EBS 크리에이터 ‘펭수’에게 철로 만든 집을 지난 6일 완공해 제공했다고 16일 밝혔다.

펭수는 최고의 크리에이터가 되기 위해 남극에서 건너온 EBS 연습생으로 소품실에서 생활하고 있다. 포스코는 집 없이 소품실 구석에서 지내는 펭수를 위해 새 숙소를 지어주기로 하고, 포스코와 고객사가 함께 만드는 건설자재 브랜드 ‘이노빌트’를 적용해 약 한 달간의 제작 기간을 거쳐 ‘펭숙소’를 완공했다.

포스코는 키가 210cm에 달하는 펭수가 안락하고 편안하게 지낼 수 있는 공간을 만드는데 주안점을 두고, 녹슬 걱정 없는 특수 철강재인 포스맥(PosMAC)을 C모양으로 가공해 단단하게 골조를 올렸다.

또한 전 국민의 사랑을 받는 슈퍼스타 펭수의 개성이 잘 드러날 수 있도록, 철판에 펭수 얼굴을 고해상도로 인쇄한 포스아트(PosART) 외장재를 적용했다.

펭숙소는 일산에 위치한 EBS 사옥 로비에서 볼 수 있다. 펭숙소 외부는 포스아트 외장재에 우주대스타를 꿈꾸는 펭수의 실제 사진을 인쇄해 제작했고, 내부 인테리어는 펭수 화보와 펭수를 형상화한 소품으로 꾸며져 있다. 펭숙소는 빠른 시일 내에 공개될 예정이다.

한편 포스코는 이노빌트로 지은 펭숙소를 더 자세히 보고 싶은 팬들을 위해 펭수가 소개하는 콘셉트의 펭숙소 랜선 집들이 영상을 제작해 포스코 소셜미디어 채널에 게재하고, 포스코 인스타그램을 통해 펭수 굿즈를 경품으로 주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