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근당, 소비자중심경영 우수기업 4회 연속 인증 획득
종근당, 소비자중심경영 우수기업 4회 연속 인증 획득
  • 한민철 기자
  • 승인 2019.12.13 10: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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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정거래위원회 주관, 한국소비자원 운영...임직원 대상 소비자중심경영 교육 등 평가 받아
강종한(왼쪽 두 번째) 종근당 마케팅본부장이 ‘2019 소비자중심경영 우수기업 포상 및 인증서 수여식’에서 수상 기념으로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 종근당
강종한(왼쪽 두번째) 종근당 마케팅본부장 등 관계자들이 ‘2019 소비자중심경영 우수기업 포상 및 인증서 수여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종근당>

[인사이트코리아=한민철 기자] 종근당(대표이사 김영주)이 4회 연속 소비자중심경영(CCM) 우수기업 인증을 획득했다.

종근당은 12일 서울시 중구 장충동에 위치한 그랜드 앰배서더 서울에서 열린 ‘2019 소비자중심경영 우수기업 포상 및 인증서 수여식’에서 4회 연속으로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을 받았다고 13일 밝혔다.

종근당은 올해 모든 제품 포장에 소비자중심경영 인증마크를 적용하는 한편,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소비자중심경영 교육을 실시해온 점 등을 높이 평가 받아 4회 연속 인증을 획득했다.

종근당은 2013년 첫 인증을 받은 후 콜센터 시스템과 전담부서 등 체계적인 고객 서비스를 위한 인프라를 구축하고 홈페이지를 개편해 정보 접근성을 높였다. 최근에는 다양한 분야의 사회공헌 활동을 강화하며 소비자중심경영에 적극 나서고 있다.

종근당 관계자는 “앞으로도 고객 만족을 위해 꾸준히 노력해 소비자중심 기업으로서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소비자중심경영은 기업이 모든 경영활동을 소비자 중심으로 수행하고, 소비자 관점에서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 평가해 2년마다 인증하는 국가공인제도다.

공정거래위원회가 주관하고 한국소비자원이 운영하고 있으며 기업의 소비자 관련법 위반 여부, 소비자 문제 사전 예방과 사후관리 평가 등 검증 절차를 거쳐 인증 기업을 선정하고 있다.

kawskhan@insightkore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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