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움운용, 불리오 서비스 연계 멀티에셋 EMP 펀드 선봬
키움운용, 불리오 서비스 연계 멀티에셋 EMP 펀드 선봬
  • 이일호 기자
  • 승인 2019.12.09 1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멘텀·밸류·올 웨더 전략 등 해외 자산배분 전략
키움투자자산운용은 두물머리투자자문의 불리오(boolio) 자문서비스를 활용해 주식·채권·대체자산 관련 ETF에 초분산 투자하는 EMP펀드를 출시했다. <키움투자자산운용>

[인사이트코리아=이일호 기자] 키움투자자산운용은 두물머리투자자문의 불리오(boolio) 자문서비스를 활용해 주식·채권·대체자산 관련 ETF에 초분산 투자하는 EMP펀드를 출시해 9일부터 키움증권을 통해 판매한다고 밝혔다.

최근 국내 증시의 부진, 저금리 기조, 글로벌 증시의 변동성 확대 등 시장의 불확실성이 커지며 EMP(ETF Managed Portfolio) 펀드가 시장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 EMP 펀드란 다양한 ETF를 편입해 자산 배분을 실행하는 상품이며 최근 변동성장세에서도 상대적으로 안정적인 장기 성과 내며 인기를 얻고 있다.

이번에 키움투자자산운용에서 출시한 ‘키움 불리오 글로벌 멀티에셋 EMP 펀드’ 또한 주식, 국가지수, 채권, 원자재, 귀금속 등의 다양한 ETF로 자산 배분하는 초분산 투자 EMP상품이다.

키움투자자산운용은 이 펀드의 강점으로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전략들 중 하나인 모멘텀(Momentum) 전략, 밸류(Value) 전략, 올웨더(All Weather) 전략을 혼합하여 자산 배분을 실행하는 점을 꼽았다. 상기 전략들이 상호보완적으로 배분되어 있기 때문에 펀드가 다양한 시장 국면에 대처할 수 있고 전통적 자산배분 대비 견고한 수익창출을 추구할 수 있다는 점을 강조했다.

키움투자자산운용의 관계자는 “각기 다른 수익의 원천을 지닌 세가지 전략을 혼합하여 변동성이 큰 시장상황에 대처할 수 있는 펀드를 만드는 데 중점을 뒀다”고 말했다.

펀드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키움증권 자산관리 홈페이지(wm.kiwoom.com)를 참고하거나 금융상품 전문가상담(02-3787-5050)으로 문의하면 된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