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
    B
    미세먼지
  • 경기
    B
    미세먼지
  • 인천
    B
    미세먼지
  • 광주
    B
    미세먼지
  • 대전
    B
    미세먼지
  • 대구
    B
    미세먼지
  • 울산
    B
    미세먼지
  • 부산
    B
    미세먼지
  • 강원
    B
    미세먼지
  • 충북
    B
    미세먼지
  • 충남
    B
    미세먼지
  • 전북
    B
    미세먼지
  • 전남
    B
    미세먼지
  • 경북
    B
    미세먼지
  • 경남
    B
    미세먼지
  • 제주
    B
    미세먼지
  • 세종
    B
    미세먼지
최종편집2024-03-29 18:38 (금) 기사제보 구독신청
“반갑다 김장철!” 위니아딤채, 작년보다 16% 판매 늘어
“반갑다 김장철!” 위니아딤채, 작년보다 16% 판매 늘어
  • 이경원 기자
  • 승인 2019.11.28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일 하루 판매량 5000대 넘어…11월 10만대 판매예상

[인사이트코리아=이경원 기자] 김치냉장고 대명사 ‘딤채’를 대표상품으로 하는 위니아딤채(대표 김혁표)가 김장철 특수를 톡톡히 누렸다.

위니아딤채는 지난 11월1일부터 24일까지 기간 중, 자사 김치냉장고 ‘딤채’ 판매량을 분석할 결과 작년 동기 대비 16% 증가했다고 밝혔다. 본격적인 김장철을 맞은 11월 16일부터 24일까지 일간 평균 판매량은 3600여대에 달했다. 현 추세를 이어가면 11월에만 10만대 이상 판매할 것으로 회사측은 예상했다.

월 최고 판매는 11월 11일에 이뤄졌다. 11일 하루에만 5100대 이상을 팔았다. 작년에는 11월 26일에 처음으로 5000대를 돌파했으나, 올해는 최고 기록이 15일 당겨진 셈이다. 회사측은 14일 수능 한파가 예보되면서 김장을 준비한 가정이 많았기 때문으로 분석했다.

2020년형 딤채는 26년 동안 연구해온 국내 최초 김치연구소(現 발효미과학연구소)의 ‘오리지널 발효과학’의 기술이 집약된 저장·숙성 기능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육류와 이유식 재료 등 다양한 식재료 보관에 최적화 해 사계절 가전으로서의 김치냉장고 사용성을 대폭 높인 것이 특징이다.

위니아딤채는 본격적인 김장철을 맞아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진행해왔다. 특히 변화한 미디어 환경에 맞춰 매체 차별화를 꾀했다. 전 세대를 아우르기 위해 TV광고를 낸 것에 더해 젊은 세대를 겨냥한 유튜브 채널에는 웹드라마를 순차 공개해 브랜드와 제품 인지도를 높였다.

위니아딤채 관계자는 “김치냉장고하면 딤채라는 말이 주부들에게는 자연스럽듯, 젊은 소비자들에게도 자연스럽게 다가가고자 디지털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며 “사계절 가전으로 탈바꿈한 딤채가 소비자들에게 감동까지 선사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마케팅을 전개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