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 감사원 평가 2019 자체감사활동 공기업 부문 최우수기관 선정
한전, 감사원 평가 2019 자체감사활동 공기업 부문 최우수기관 선정
  • 한민철 기자
  • 승인 2019.11.26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체 감사활동 심사평가에서 4년 연속 ‘최고등급 달성’
한국전력공사가 감사원이 평가한 올해 자체감사활동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한국전력
한국전력공사가 감사원이 평가한 올해 자체감사활동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한국전력>

[인사이트코리아=한민철 기자] 한국전력공사가 감사원이 평가한 올해 자체감사활동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한국전력은 자사 감사실(상임감사위원 이정희)이 지난 22일 감사원 대강당에서 열린 ‘2019년 자체감사활동 심사 및 자체감사사항 콘테스트 포상’에서 자체감사활동 공기업 부문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고, 자체감사사항 콘테스트 대상을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한국전력은 자체 감사활동 심사평가에서 4년 연속 ‘최고등급 달성’이라는 쾌거를 이뤄냈다. 이번 수상으로 감사원으로부터 가장 모범적이고 우수한 자체감사활동 기관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얻었다는 평가다.

한국전력에 따르면, 감사원은 공공감사에 관한 법률에 따라 올해 2월부터 5월까지 중앙행정기관과 지방자치단체, 공기업, 준정부기관 등 624개 기관을 대상으로 2018년 감사활동을 평가했다. 

감사활동 평가는 4개 분야(감사인프라·감사활동·감사성과·사후관리) 28개 심사지표를 기준으로 각 기관이 시행한 감사활동에 대해 독립성과 전문성 등을 심층 심사했던 것으로 나타났다. 또 감사원 주관 우수 자체감사사항 콘테스트에서 한국전력이 출품한 ‘에너지신사업 SPC 성과감사’건이 대상으로 선정됐다.

감사원은 지난해부터 ‘자체감사사항 콘테스트’를 실시하고 있으며, 올해 624개 기관 중 12개 기관이 수상(대상 1개·최우수상 4개·우수상 7개)했다.

이정희 한국전력 상임감사위원은 “이번 수상을 계기로 한전이 가지고 있는 감사자원을 타 기관과 공유하고 협업체계를 강화해 모든 공공기관이 국민에게 신뢰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kawskhan@insightkorea.co.kr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