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제과 “‘드림카카오’가 달라졌어요”…13년만에 디자인 전면 리뉴얼
롯데제과 “‘드림카카오’가 달라졌어요”…13년만에 디자인 전면 리뉴얼
  • 도다솔 기자
  • 승인 2019.11.26 09: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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폴리페놀 함량 강조한 디자인으로 새롭게 탈바꿈

[인사이트코리아=도다솔 기자] 국내 하이카카오 시장을 이끌어 온 롯데제과(대표이사 민명기)의 ‘드림카카오’가 출시 13년 만에 패키지 디자인을 전면적으로 리뉴얼, 더욱 세련된 디자인으로 탈바꿈했다.

출시 13년 만에 패키지 디자인이 새롭게 바뀐 롯데제과 ‘드림카카오’.롯데제과
출시 13년 만에 패키지 디자인이 새롭게 바뀐 롯데제과 ‘드림카카오’.<롯데제과>

기존 ‘드림카카오’의 디자인은 용기 정면에 56%, 72%, 82%의 카카오 함량을 표시, 소비자의 입맛과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게 했다.

새롭게 변경된 ‘드림카카오’는 디자인의 핵심 요소인 카카오 함량 표시 부분은 그대로 유지하되, 폴리페놀 함량 부분을 눈에 띄게 강조했다. 56% 제품에는 한 통에 폴리페놀 900mg을, 72% 제품에는 한 통에 1220mg을, 82% 제품에는 한 통에 1420mg이 들어 있음을 전면적으로 표시했다.

한편 ‘드림카카오’는 2006년 ‘꿈의 초콜릿’이라는 슬로건 아래 출시돼 지금까지 소비자의 사랑을 받고 있는 롯데제과의 대표적인 스테디셀러 제품이다.

드림카카오의 인기비결로는 초콜릿 고유의 맛과 풍미, 쌉사름한 맛을 들 수 있지만, 무엇보다 높은 카카오 함량과 폴리페놀 성분이 손 꼽힌다. ‘드림카카오’ 82% 한 통에 1420mg의 폴리페놀이 함유되어 있으며, 이는 블루베리(100g당)와 비교했을 때 폴리페놀이 9배 이상 함유된 것과 같다.

롯데제과는 ‘드림카카오’ 디자인 전면 리뉴얼을 기념해 지난 25일 롯데제과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고객 참여 이벤트를 진행하기도 했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