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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종편집2024-04-23 19:08 (화) 기사제보 구독신청
현대백화점 미아점, ‘문·벽 없앤’ 오픈형 식당가 선보여
현대백화점 미아점, ‘문·벽 없앤’ 오픈형 식당가 선보여
  • 노철중 기자
  • 승인 2019.11.20 10:59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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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사이트코리아=노철중 기자] 현대백화점은 미아점 전문식당가를 문과 벽을 없앤 ‘오픈다이닝’ 콘셉트로 리뉴얼 오픈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는 앞서 리뉴얼 한 천호점(2018년 4월), 무역센터점(2018년 5월), 킨텍스점(2018년 6월)의 전문식당가 매출이 뚜렷하게 증가했기 때문이라는 설명이다.

이번에 오픈한 미아점 전문식당가는 영업면적 3140㎡(950평) 규모로 7개 매장(1683㎡, 509평)을 우선 오픈한다. 나머지 매장(4개)은 내년 2월 추가 오픈할 예정이다.

보통 백화점 식당가는 벽을 둘러치고 출입문도 매장별로 따로 쓰는 데 반해, 오픈다이닝은 고객 이동 동선에 따라 층 전체 공간이 트여 있는 구조다. 각 매장의 형태도 기존 네모 반듯한 밀폐형 구조에서, 삼각형·오각형 등 다양한 형태로 바꿨다.

기존에 없던 높이 3m 크기의 창문(150㎡)을 설치해 매장 곳곳에서 외부 조망이 가능한 스카이라운지 형태로 꾸몄다.  층 한 가운데 20석 규모의 ‘가든라운지’를 조성해 재즈 밴드 공연·클래식 연주 등 다양한 문화 행사도 열 예정이다.

입점 음식점도 전 연령대가 쉽게 접근할 수 있는 ‘패밀리 다이닝’ 콘셉트로 바꿨다. 20~30대 고객 사이에서 SNS 핫플레이스로 떠오른 잠실 송리단길의 대만 면요리 전문점 ‘미엔아이’, 베트남 하노이 필수 관광지로 손꼽히는 쌀국수 전문점 ‘퍼틴’, 가로수길의 철판 전문점 ‘와우철판’ 등이 대표적이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최근 고객들은 음식 맛 뿐만 아니라 매장 인테리어와 구성, 입점 브랜드가 가진 독창적인 스토리 등 다양한 요인을 고려해 매장을 찾는다”며 “이번 리뉴얼을 통해 미아점 전문식당가는 40~50대 고객층뿐 아니라 20~30대가 자주 찾는 명소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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