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제약 인사돌플러스, ‘2019 스마일 RUN 페스티벌’ 후원
동국제약 인사돌플러스, ‘2019 스마일 RUN 페스티벌’ 후원
  • 노철중 기자
  • 승인 2019.11.12 12: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의도 한강공원 행사에 치과계, 단체·일반 시민 등 5000여명 참가
동국제약은 구강암 환자들을 돕기 위한 '2019 스마일 런 페스티벌' 행사를 후원하고 임직원들도 직접 참여했다고 밝혔다. 사진은 (왼쪽부터) 김건일 스마일재단 이사장, 전세일 동국제약 부사장, 김철수 대한치과의사협회 회장. 동국제약
동국제약은 구강암 환자들을 돕기 위한 '2019 스마일 런 페스티벌' 행사를 후원하고 있다. 왼쪽부터 김건일 스마일재단 이사장, 전세일 동국제약 부사장, 김철수 대한치과의사협회 회장.<동국제약>

[인사이트코리아=노철중 기자] 동국제약(부회장 권기범) 인사돌플러스는 ‘치과의사와 함께하는 구강암 환자 돕기 2019 스마일 런(RUN) 페스티벌’을 후원하고 임직원들이 직접 행사에 참가했다고 12일 밝혔다.

지난 10일 여의도 한강공원에서 개최된 ‘스마일 런 페스티벌’은 올해 10회째다. 이 행사는 그동안 구강암과 얼굴기형으로 고통받고 있는 환자들에게 꿈과 희망을 전달하는 나눔 실천 행사로 자리 잡았다.

이날 행사는 하프(Half), 10km, 5km, 가족걷기 등 4개 코스로 진행됐다. 치과계 단체와 5000여 명이 넘는 일반 시민, 마라톤 동호인 등이 참여했으며, 동국제약 임직원 20여 명도 함께했다.

동국제약은 홀로 사는 어르신들의 구강건강 케어를 위한 ‘효 박스’(구강용품)를 후원하는, ‘인사돌플러스 부모님 사랑감사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참가자들이 온도계 모양의 보드에 사랑의 스티커를 붙이면 그 숫자에 비례한 효 박스가 적립되고, 연말에 독거 어르신들에게 전달한다.

‘스마일 런 페스티벌’은 대한치과의사협회가 일반인을 대상으로 구강암 조기 예방의 중요성을 알리고, 저소득층 구강암 환자들을 돕기 위해 기획된 사회공헌 활동이다. 행사를 통해 마련된 기금 전액은 구강암, 얼굴기형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저소득층 환자들을 위한 수술비로 사용되고 있다. 동국제약은 1회 행사부터 매년 후원사로 참여하고 있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