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
    B
    미세먼지
  • 경기
    B
    미세먼지
  • 인천
    B
    미세먼지
  • 광주
    B
    미세먼지
  • 대전
    B
    미세먼지
  • 대구
    B
    미세먼지
  • 울산
    B
    미세먼지
  • 부산
    B
    미세먼지
  • 강원
    B
    미세먼지
  • 충북
    B
    미세먼지
  • 충남
    B
    미세먼지
  • 전북
    B
    미세먼지
  • 전남
    B
    미세먼지
  • 경북
    B
    미세먼지
  • 경남
    B
    미세먼지
  • 제주
    B
    미세먼지
  • 세종
    B
    미세먼지
최종편집2024-03-29 18:38 (금) 기사제보 구독신청
농심, 중국 광군제 최고 매출...신라면·너구리 패키지 인기
농심, 중국 광군제 최고 매출...신라면·너구리 패키지 인기
  • 도다솔 기자
  • 승인 2019.11.12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루 동안 11억6000만원 매출 올려...전년 대비 40% 증가

[인사이트코리아=도다솔 기자] 농심이 중국 최대 쇼핑축제 광군제(光棍節)에서 올해도 최고 매출을 갱신했다.

농심은 지난 11일 광군제 하루 동안 온라인에서 700만 위안(한화 약 11억6000만원)의 매출을 기록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광군제 매출 500만 위안 대비 40% 늘어난 수치다.

농심의 광군제 성과는 사전 마케팅 활동이 주효했다. 농심은 신라면, 김치라면 등 인기 브랜드를 중심으로 패키지 제품을 구성하고 온라인 광고에 집중해 중국 소비자의 관심을 끌었다. 또 광군제를 앞두고 열흘간 할인된 가격에 사전 구매 예약 신청을 받는 등 다양한 판촉활동을 펼쳤다.

농심 관계자는 “알리바바 타오바오몰, 징동닷컴 등 중국 내 대표 온라인 채널에서 신라면을 비롯한 인기 브랜드의 판촉과 마케팅에 집중했다”고 전했다.

이번 광군제에서 가장 많이 판매된 제품은 신라면, 너구리, 안성탕면, 김치라면 등 인기제품 8종으로 구성된 ‘농심라면 패키지’다. 한국에서 베스트셀러로 꼽히는 다양한 제품을 한번에 구매해 맛볼 수 있다는 점이 중국 소비자의 지갑을 열게 했다. 뒤를 이어 신라면 봉지(5개입), 김치라면 봉지(5개입) 등이 순위에 올랐다.

타오바오몰에서 농심 라면을 구입한 중국 소비자들은 “면발이 정말 쫄깃하고 진짜 맛있다!(这个面很劲道真的太美味啦)” “(신라면은) 세상에서 제일 맛있는 라면(世界上最好吃的面)” “(신라면블랙사발은) 전자레인지로 2분만 조리하면 끓여먹는 것과 똑같이 맛있다(微波炉打了两分钟、味道确实不错、和煮的一样的感觉很好吃)” 등 구매후기를 남겼다.

농심의 중국 온라인 사업은 매년 가파른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2013년 말 국내 식품업계 중 최초로 타오바오몰에 농심 공식몰(农心官方旗舰店)을 구축하고 본격적으로 온라인 사업에 뛰어든 농심은 2014년 온라인에서 210만 달러 매출을 기록한 것을 시작으로 5년 만에 10배 이상 성장을 이뤄 올해 약 2200만 달러 매출을 눈앞에 두고 있다.

농심 관계자는 “중국 내에서 온라인 사업의 비중은 해마다 커지고 있다”며 “빠르게 변화하는 중국 온라인 트렌드에 발맞춘 마케팅을 펼치며, 중국 내 K푸드 열풍을 이끌어가겠다”고 말했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