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C인삼공사, 라떼로 즐기는 홍삼 ‘정관장 진생치노’ 출시
KGC인삼공사, 라떼로 즐기는 홍삼 ‘정관장 진생치노’ 출시
  • 한민철 기자
  • 승인 2019.11.06 17: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삼의 깊은 풍미와 우유의 부드러움으로 고급 분말 음료 시장 공략
KGC인삼공사의 ‘정관장 진생치노’. KGC인삼공사
KGC인삼공사의 ‘정관장 진생치노’. <KGC인삼공사>

 

[인사이트코리아=한민철 기자] KGC인삼공사가 본격적으로 홍삼을 활용한 신제품으로 분말음료 시장에 도전한다.

KGC인삼공사는 실내에서 간편하게 부드러운 홍삼 카푸치노를 즐길 수 있는 ‘정관장 진생치노’를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정관장 진생치노’는 정관장 홍삼의 그윽한 풍미에 우유의 부드러움을 함께 느낄 수 있게 만든 프리미엄 분말 음료로, 정관장 6년근 홍삼을 분말화 하여 홍삼 본연의 맛과 함께 고급 라떼크리머를 함유하여 신선하고 진한 부드러움이 조화를 이루는 것이 특징이다.

‘진생치노’는 정관장에서 운영하는 카페 ‘사푼사푼’에서 판매하는 시그니처 메뉴로, 이 메뉴를 찾는 소비자들이 가정이나 사무실 등에서도 마실 수 있게 해달라는 지속적인 요청으로  분말음료 제품 출시까지 이루어졌다.

‘진생치노’라는 이름은 인삼을 뜻하는 ‘진생(ginseng)’과 거품이 많은 우유를 넣은 커피를 뜻하는 ‘카푸치노 (Cappuccino)’에서 따왔다.

‘정관장 진생치노’는 기호에 따라 진생치노 그대로 즐기거나, 우유, 두유, 또는 스틱 원두커피 등과 함께 즐기면서 다양한 맛을 내는 것도 특징이다.

농식품부가 지난해 발표한 가공식품세분시장 현황 자료에 따르면 국내 분말음료 시장은 출하액 기준으로 2017년 1589억 원에 달하며, 이온음료나 커피 등 다양한 액상음료들이 휴대와 보관의 용이성을 위해 분말음료화가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다. KGC인삼공사는 이런 추세와 소비자 트렌드에 맞춰 ‘정관장 진생치노’의 개발·출시를 계획한 것으로 전해졌다. 

남궁주원 KGC인삼공사 H&B사업팀 팀장은 “진생치노는 정관장 카페 사푼사푼의 시그니처 메뉴로 예전부터 고객들의 반응이 뜨거운 메뉴였다”면서 “정관장 진생치노 출시로 많은 분들이 보다 간편하게 가정이나 사무실 등에서 사푼사푼의 시그니처 메뉴를 즐길 수 있기를 바란다”고 했다.

한편 ‘정관장 진생치노’의 가격은 2만원으로 20g포장에 10포로 구성되어 있으며, 전국 사푼사푼 매장 및 정관장 직영점과 백화점·면세점·정관장 매장·온라인몰 등에서 구매 가능하다.

kawskhan@insightkorea.co.kr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