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부동산 시장의 현재와 미래
베트남 부동산 시장의 현재와 미래
  • 이일호 기자
  • 승인 2019.10.25 1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에셋은퇴연구소, 글로벌 인베스터 59호서 기획으로 다뤄
미래에셋은퇴연구소는 글로벌 투자전문잡지
'글로벌 인베스터(GLOBAL INVESTOR)' 59호를 발간했다고
25일 밝혔다.<미래에셋은퇴연구소>

[인사이트코리아=이일호 기자] 미래에셋은퇴연구소는 글로벌 투자기회를 탐색하는 투자전문잡지 '글로벌 인베스터(GLOBAL INVESTOR)' 59호를 발간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호에서는 베이징, 상하이 등 대도시의 위용 속에 존재감이 낮았던 중국 소도시들이 글로벌 생산 거점으로 성장하는 모습을 조명했다. 관(棺) 비즈니스로 유명한 산둥성 허쩌, 바이올린의 도시 장쑤성 황차오, 진주 캐는 도시 저장성 산샤후, 자전거 메카 허베이성 핑샹 등이 이번에 소개된 중국 강소도시들이다.

베트남 부동산 시장 기획은 높은 경제성장률과 중산층의 소비력 증가, 젊은 인구구조 등 포스트 차이나로 전세계 투자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는 베트남 부동산을 조명했다. 우리나라에서도 인기를 얻고 있는 쇼트 클립 플랫폼 '틱톡(Tiktok)'으로 알려진 바이트댄스(ByteDance)의 성공 배경, 인도 3대 온라인 여행 서비스 회사 '야트라(Yatra)'를 합병한 글로벌 핀테크 기업 '에빅스(Ebix)'의 로빈 레이나 회장도 다뤘다.

김경록 미래에셋은퇴연구소 소장은 “글로벌 인베스터를 통해 이머징 마켓의 소비 성장을 동력으로 삼고 있는 글로벌 기업들에게서 투자기회를 찾을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글로벌 자산배분과 투자에 대해 도움이 되는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atom@insightkorea.co.kr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