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건설, 한남3구역 '한남자이 더 헤리티지' 설계안 공개
GS건설, 한남3구역 '한남자이 더 헤리티지' 설계안 공개
  • 도다솔 기자
  • 승인 2019.10.16 11:59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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랜드마크 넘어 '100년 주거 문화유산' 담아...아파트, 테라스하우스 등 다양한 주택 공존하는 미래형 주거단지 제시
'한남자이 더 헤리티지' 전체 외관 디자인 조감도.GS건설
'한남자이 더 헤리티지' 전체 외관 디자인 조감도.<GS건설>

[인사이트코리아=도다솔 기자] GS건설은 16일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한남자이 더 헤리티지(THE HERITAGE) 기자 간담회’에서 한남3구역 설계안을 공개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세계적인 건축 설계회사인 어반에이전시(UA)가 외관 디자인 콘셉트를, SWA와 10DESIGN(텐디자인)이 각각 조경과 상가 디자인에 대해 설명했다.

단지명은 ‘자이(Xi)’와 역사적으로 보존 가치가 있는 문화 유산을 의미하는 영문 ‘헤리티지 (Heritage)’를 합친 것으로, 국내 아파트 브랜드 1위인 자이가 한남3구역에서 대한민국 랜드마크를 넘어 후손에게 물려줄 ‘100년 주거문화 유산’으로 짓겠다는 각오를 담은 것이다.

GS건설은 한남자이 더 헤리티지를 한남3구역의 지형적 특성을 활용해 아파트와 테라스하우스, 단독형 주택, 펜트하우스 등 다양한 주거문화 콘셉트가 공존하는 미래형 주거단지로 구성한다. 아파트만 세워놓은 단조로운 디자인에서 과감히 벗어나 다양한 주택 형태를 조합해 국내 최고의 주거환경을 갖춘 단지로 만든다는 계획이다.

'한남자이 더 헤리티지' 테라스 하우스의 조감도.GS건설
'한남자이 더 헤리티지' 테라스 하우스 조감도.<GS건설>

한강과 남산을 품은 단지답게 한강의 물결을 형상화한 전면 타워의 디자인과 단지전체에 걸쳐 배치된 테라스하우스를 디자인해 낭만적인 유럽풍의 주거를 제시한다. 한강 조망권을 극대화하고 채광과 통풍을 늘린 4BAY 평면을 제공해 최적의 주거환경을 제공한다.

GS건설 관계자는 “국내 최고의 아파트 건축 기술을 보유하고 있을 뿐 아니라 테라스하우스, 블록형 단독주택 등 다양한 주택 형태를 지어본 경험이 있는 유일한 건설사이기에 가능한 콘셉트”라고 설명했다.

커뮤니티 시설인 자이안센터는 리조트급으로 꾸며진다. 한남자이 더 헤리티지에 들어서는 자이안센터는 고급 리조트 구조를 기본으로 지붕은 한강뷰를 감상하는 수영장으로 이뤄진 ‘인피니티 풀’로 구성된다. 특히 바닥이 투명한 스카이풀 형태를 띄며 한강뷰를 감상할 수 있도록 했다. 여기에 각 단지 구석구석에 전망대를 만들어 남산을 배경으로 한강을 조망해 삶의 여유가 묻어나는 주거환경을 구현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단지 앞에 조성되는 공원 조형물이 백미로 꼽힌다. 반달 모양의 거대한 기하학적 구조물로 한강을 조망할 수 있는 전망대로, 분수와 어우러져 환상적인 야경을 연출하도록 설계했다. 이곳은 입주민뿐 아니라 서울 시민 모두가 공유하면서 서울의 대표적인 명소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한남자이 더 헤리티지' 상가 메인 조감도.GS건설
'한남자이 더 헤리티지' 상가 메인 조감도.<GS건설>

주거 환경만큼 상가 조성안도 눈여겨볼만하다. 물결 치는 산의 형태에서 영감을 얻은 상가는 남서쪽 사이트 입구를 메인으로 우사단로를 따라 이어지도록 설계했다. 동선은 부드러운 선형의 형태를 유지하고 있어 이용자들이 자연스럽게 사이트로 유입 되도록 했다.

쇼핑몰은 한강에서 영감을 받아 디자인됐으며 녹지를 내부공간으로 들여옴으로써 내외부의 경계를 무너뜨려 공원과 같은 공간을 연출했다. 입구에는 대형 미디어 파사드가 배치된다.

GS건설은 한남3구역 상업시설이 사업의 성패를 좌우하는 중요한 요소로 판단하고 합정 메세나폴리스, 종각 그랑서울 등 국내 주요 상권을 활성화시킨 경험을 한남자이 더 헤리티지에 녹여 최고의 핫플레이스로 만든다는 계획이다. 이와 함께 경사로를 쉽게 오갈 수 있도록 자연 조경과 어우러진 에스컬레이터를 설치해 이른바 ‘에스컬레이터 생활권’으로 생활 편의를 높인다.

우무현 GS건설 사장은 “한남자이 더 헤리티지는 대한민국 부동산의 판도를 바꾼 반포자이-경희궁자이를 잇는 자이의 또 다른 대표작이 될 것”이라며 “랜드마크 아파트를 넘어 100년 주거 문화유산을 남긴다는 각오로 지어 한남3구역 조합원들이 1등 브랜드에 어울리는 최고의 가치를 누리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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