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
    B
    미세먼지
  • 경기
    B
    미세먼지
  • 인천
    B
    미세먼지
  • 광주
    B
    미세먼지
  • 대전
    B
    미세먼지
  • 대구
    B
    미세먼지
  • 울산
    B
    미세먼지
  • 부산
    B
    미세먼지
  • 강원
    B
    미세먼지
  • 충북
    B
    미세먼지
  • 충남
    B
    미세먼지
  • 전북
    B
    미세먼지
  • 전남
    B
    미세먼지
  • 경북
    B
    미세먼지
  • 경남
    B
    미세먼지
  • 제주
    B
    미세먼지
  • 세종
    B
    미세먼지
최종편집2024-03-29 18:38 (금) 기사제보 구독신청
신라면세점, 2030세대 겨냥한 캐릭터 ‘신라프렌즈’ 선보여
신라면세점, 2030세대 겨냥한 캐릭터 ‘신라프렌즈’ 선보여
  • 강민경 기자
  • 승인 2019.10.14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모전 통해 대표 캐릭터 17종 선발... ‘신라팁핑’ ‘신라TV’ 등 2030세대 대상 마케팅

[인사이트코리아=강민경 기자] 호텔신라(사장 이부진)가 운영하는 신라면세점이 2030 세대를 겨냥한 신라면세점 대표 캐릭터를 선보인다.

신라면세점은 2030 세대와의 공감대 형성을 위한 대표 캐릭터 ‘신라프렌즈’를 오는 15일 공개한다고 밝혔다. ‘신라프렌즈’는 지난 5월 한 달 간 신라인터넷면세점 회원들을 대상으로 이뤄진 공모전을 통해 진행됐으며, 강아지와 고양이, 토끼 등 동물 캐릭터 17종이 최종 선정됐다.

이번 캐릭터 공모전에는 약 300개 이상의 작품들이 출품되고, 3만명 이상 회원들이 투표에 참여하는 등 2030 세대가 적극적으로 호응해 주목을 끌었다. 부문별 우수상은 신라인터넷면세점 회원들의 투표로 선정되었으며, 특별상 수상작은 본선 진출 캐릭터 중 신라면세점의 선정으로 결정되었다.

‘신라프렌즈’ 캐릭터는 신라면세점을 대표하는 모델로 신라면세점 이벤트와 배너 등을 통해 고객들에게 노출될 예정이다. 또 신라면세점 모바일 앱에서 사용할 수 있는 이모티콘으로 제작돼 ‘신라팁핑’과 ‘신라TV’를 이용하는 2030 세대들이 자신의 감정을 유쾌하게 표현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란 게 신라면세점 측은 설명이다.

신라면세점 관계자는 “당초 7종의 캐릭터만 선정하려고 계획했으나 높은 참여율과 우수한 작품들로 총 17종의 캐릭터를 선정하게 됐다”며 “2030 세대들이 신라프렌즈를 통해 신라면세점과 더 깊은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신라면세점은 이번 ‘신라프렌즈’ 공개에 맞춰 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 해당 이벤트는 오는 15일부터 한 달 간 신라인터넷면세점 모바일 앱에서 진행되며, 퀴즈를 맞춘 개수에 따라 신라인터넷면세점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라라캐시’를 지급한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