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10-23 22:04 (수)
文 대통령, 이재용에게 "대규모 투자 감사"
文 대통령, 이재용에게 "대규모 투자 감사"
  • 이경원 기자
  • 승인 2019.10.10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디스플레이 13조 과감한 투자에 정부 지원 약속
문재인 대통령이 10일 충청남도 아산시 탕정 삼성디스플레이 사업장에서 열린 ‘신규투자 및 상생협력 협약식’에서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과 악수하고 있다.<뉴시스>

 

[인사이트코리아=이경원 기자] 문재인 대통령이 취임 이후 세 번째로 삼성전자 현장을 방문했다. 문 대통령과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의 만남은 올해 들어서만 7번째다.

문재인 대통령은 10일 충남 아산시 삼성디스플레이 아산공장에서 열린 '디스플레이 신규투자 및 상생협력 협약식'에 참석해 디스플레이 분야에 대한 삼성의 투자와 중소기업과의 상생협력 등을 격려하고 정부의 적극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이날 삼성디스플레이는 2025년까지 13조1000억원 규모의 ‘QD(퀀텀닷, 양자점 물질)디스플레이' 투자 계획을 발표했다.

문 대통령은 "오늘 삼성디스플레이 신규투자 협약식은 세계 1위 디스플레이 경쟁력을 지키면서 핵심소재·부품·장비를 자립화해 '누구도 넘볼 수 없는 디스플레이, 제조 강국'으로 가는 출발점이 될 것"이라며 "국민들께 좋은 소식을 전해주신 이재용 삼성 부회장, 이동훈 삼성디스플레이 대표이사, 양승조 충남도지사를 비롯해 함께 해주신 기업인·대학·연구기관, 관계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에 이재용 부회장은 “누구도 넘볼 수 없는 디스플레이 제조강국을 만들자는 오늘 말씀은 저에게 정말 큰 힘이 됐다”고 화답했다.

이날 문 대통령은 ”정부가 향후 7년간 4000억원의 대규모 예산을 차세대 디스플레이 기술개발에 투자할 것"이라며 적극적인 투자를 약속했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