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코리아=이일호 기자] NH투자증권은 연금영업본부 내 ‘연금고객관리센터’를 신설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센터 신설은 퇴직금을 직접 운용하고 관리하기 어려운 고객에게 종합관리서비스를 제공하는 게 골자다. 퇴직연금제도 중 확정기여형(DC)과 개인형퇴직연금제도(IRP)에 가입한 고객에게 먼저 연락해 관련 정보와 서비스를 제공하며 실질적 관리를 하고 비가입 고객의 문의사항도 적극 대처할 예정이다.
연금고객관리센터는 연금 외에도 노후자산 설계를 위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고객상담내용을 바탕으로 투자성향별 상품과 포트폴리오 설계, 절세전략 추천 등의 정보를 전달하며 영업점 PB직원과 연계해 맞춤형 서비스를 실시한다.
이수석 NH투자증권 연금영업본부장은 “퇴직연금은 노후준비의 시작임과 동시에 가장 중요한 자산“이라며 “금융회사와 고객이 함께 고민하며 투자하는 것이 연금관리 문화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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