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
    H
    9℃
    미세먼지 보통
  • 경기
    H
    10℃
    미세먼지 보통
  • 인천
    Y
    10℃
    미세먼지 보통
  • 광주
    Y
    8℃
    미세먼지 보통
  • 대전
    H
    10℃
    미세먼지 보통
  • 대구
    B
    12℃
    미세먼지 보통
  • 울산
    B
    12℃
    미세먼지 보통
  • 부산
    B
    미세먼지 보통
  • 강원
    H
    12℃
    미세먼지 보통
  • 충북
    B
    미세먼지 보통
  • 충남
    H
    10℃
    미세먼지 보통
  • 전북
    B
    미세먼지 보통
  • 전남
    Y
    11℃
    미세먼지 보통
  • 경북
    B
    미세먼지 보통
  • 경남
    B
    13℃
    미세먼지 보통
  • 제주
    B
    미세먼지 보통
  • 세종
    H
    10℃
    미세먼지 보통
최종편집2024-04-24 18:21 (수) 기사제보 구독신청
BBQ, 드라마 ‘멜로가 체질’ PPL효과 톡톡
BBQ, 드라마 ‘멜로가 체질’ PPL효과 톡톡
  • 노철중 기자
  • 승인 2019.09.26 18: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작품 속 메뉴 자연스레 드러나 판매량 급증

[인사이트코리아=노철중 기자] 제네시스BBQ는 JTBC 금토드라마 ‘멜로가 체질’의 PPL효과로 판매량이 급증했다고 26일 밝혔다.

종영까지 단 2회만을 남겨둔 ‘멜로가 채질’은 배우 천우희를 비롯해 전여빈·한지은·안재홍· 공명 등 배우들의 명연기와 이병헌 감독 특유의 유머 코드가 녹아들며 ‘띵작’ ‘인생작’ 등의 호평을 얻으며 수많은 매니아 층을 양산하고 있다는 평가다.

BBQ는 드라마 속에서 감각적이고 세련된 매장 인테리어를 비롯해 황금올리브치킨·극한왕갈비치킨·페스츄리피자·크림치즈볼 등 다양한 메뉴를 극 중에 자연스럽게 스며들게 해 시청자들의 입맛을 자극했다.

특히 제품에 대한 반응이 뜨거웠다. 지난 8월 16일 3화에 황금올리브 치킨 PPL 먹방 장면이 방영됐을 때, 황금올리브 치킨류의 매출이 평균 138% 상승했으며, 8월 31일 8회에 극한왕갈비치킨이 등장했을 때에는 해당 제품의 판매량이 125%까지 급증했다.

제너시스BBQ 마케팅팀 관계자는 “드라마 멜로가 체질은 한여름 밤 안방극장에 신선한 멜로 열풍을 몰고 왔다”며 “매니아적 인기에 힘입어 BBQ 브랜드 홍보 및 매출 향상에도 크게 도움이 됐다”고 밝혔다.

‘멜로가 체질’은 SNS를 통해 3만여 건(방영 7주차 기준) 이상의 리뷰가 게재되는 등 온라인에서 크게 이슈가 됐다. 특히 SNS를 통해 ‘멜로가 체질 보는 날은 BBQ 치킨 먹는 날’ ‘멜로가 체질에서 공명이 먹은 치킨 주문완료’ ‘멜로가체질 보면서 야식으로 BBQ 치킨 먹는 중’ 등의 포스팅이 이어지고 있다.

cjroh@insightkorea.co.kr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