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K플라자, 업계 최초 ‘모바일 라이브 V커머스’ 론칭
AK플라자, 업계 최초 ‘모바일 라이브 V커머스’ 론칭
  • 노철중 기자
  • 승인 2019.09.25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V커머스 선두 기업 그립과 업무협약…다양한 브랜드 상품 모바일 실시간 방송 판매
AK플라자는 모바일 라이브 V커머스 그립과 백화점 전용 라이브 방송 서비스 런칭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AK플라자는 모바일 라이브 V커머스 그립과 백화점 전용 라이브 방송 서비스 론칭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한나(왼쪽) AK플라자 마케팅본부장과 김한나 그립 대표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AK플라자>

[인사이트코리아=노철중 기자] AK플라자는 지난 24일 모바일 라이브 V커머스 선두 기업인 그립(GRIP)과 백화점 전용 라이브 방송 서비스 론칭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백화점이 모바일 라이브 V커머스(모바일 동영상을 활용한 실시간 전자 상거래)에 진출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 업무 협약에 따라 AK플라자는 그립의 라이브 V커머스 플랫폼을 활용해 백화점에 입점한 다양한 브랜드의 상품을 모바일 실시간 방송을 통해 판매할 수 있게 됐다. V커머스는 동영상을 활용한 전자상거래로 인기 소비 트렌드가 됐다.

AK플라자는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는 V커머스 시장을 선점해 역량을 강화하고 오프라인 채널의 한계를 극복하는 계기로 삼을 계획이다. 그립 역시 백화점의 다양한 상품을 유치해 커머스 영역과 경험을 확장함으로써 업계 선두주자로서 위치를 더욱 확실히 하겠다는 포부다.

그립은 2030세대를 겨냥한 국내 라이브 V커머스 플랫폼이다. 실제 판매자의 방송을 통해 실시간 상품 거래가 이뤄진다는 점에서 홈쇼핑과 유사하다. 하지만 매매 단계의 간소화와 판매자와 구매자 간 대화하듯 상품을 거래하며 즉각적인 프로모션·채팅을 통한 상품 정보 교환 등에서 차별성이 있다.

AK플라자 관계자는 “성공적인 서비스 론칭을 위해 두 회사는 마케팅·홍보·시스템 등 다양한 분야에서 긴밀히 협력해 백화점-V커머스 시장에서 성공 모델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cjroh@insightkorea.co.kr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