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10-23 22:04 (수)
SK이노베이션 기업광고, 해외서 한 달 만에 5000만 조회 돌파
SK이노베이션 기업광고, 해외서 한 달 만에 5000만 조회 돌파
  • 도다솔 기자
  • 승인 2019.09.20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에게 혁신은 자연스럽다’ 영문편...BGM과 동물 등장시켜 친환경 이미지 강조
SK이노베이션 해외 기업광고 스틸컷.SK이노베이션
SK이노베이션 해외 기업광고 스틸컷.<SK이노베이션>

[인사이트코리아=도다솔 기자] SK이노베이션(대표이사 사장 김준)은 기업광고 ‘우리에게 혁신은 자연스럽다’ 영문 편이 한 달 만에 조회수 5000만을 달성했다고 20일 밝혔다.

통상적으로 광고의 성공을 보장하는 소재로 ‘3B(Beauty·Baby·Beast)’를 이야기한다. SK이노베이션은 이번 기업광고에 동물(Beast)을 등장시키고 중독성 있는 BGM을 활용했다.

이번 기업PR캠페인에 사용된 BGM은 KBS 인기프로그램 <퀴즈탐험 신비의 세계> 주제곡을 개사해 제작됐다. 35년 전 원곡을 불렀던 뮤지컬 배우이자 대학교수 김봉환 씨가 제작에 참여하며 화제를 모았다.

이번 기업PR캠페인을 통해 SK이노베이션은 태양광 발전 주유소와 고성능 전기차 배터리, 차세대 모빌리티 윤활유, 초경량 자동차 소재 등 친환경 사업 성과를 소개했다. 이와 함께 “혁신이 우리 본성 안에 있다(Innovation is in our nature)”는 광고 카피로 '혁신'과 '친환경적인' 기업 이미지를 강조했다.

SK이노베이션 관계자는 “국내 기업광고가 해외에서 단기간에 이 같은 호응을 얻은 것은 이례적인 일”이라며 ”SK이노베이션은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경제적 가치와 친환경 사회적 가치를 동시에 창출하는 ‘그린 밸런스(Green Balance)’ 전략을 실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SK이노베이션은 지난 달 19일 유튜브, 페이스북 등을 통해 이번 기업PR캠페인 영상을 국내외에 공개했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