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09-16 08:25 (월)
문재인 대통령, NH아문디 필승코리아 펀드 가입
문재인 대통령, NH아문디 필승코리아 펀드 가입
  • 이일호 기자
  • 승인 2019.08.26 1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재·부품·장비 산업 집중 육성과 원천기술 개발 중요성 강조 취지
문재인 대통령이 26일 중구 농협은행 본점에서 ‘NH-Amundi 필승 코리아 펀드'에 가입하고 있다.<NH농협금융>

[인사이트코리아=이일호 기자] NH농협금융은 문재인 대통령이 서울시 중구 농협은행 본점을 방문해 “NH-아문디(Amundi) 필승코리아 주식형 펀드”에 가입했다고 26일 밝혔다.

지난 14일 NH-Amundi 자산운용에서 출시한 이 펀드는 글로벌 무역여건 변화로 경쟁력 강화가 시급한 소재·부품·장비 분야 국내 기업에 투자하는 주식형 펀드다. 운용보수(0.5%)를 낮춰 수익률을 높인 이 펀드는 운용보수의 50%를 기금으로 적립해 기초과학 분야의 발전을 위한 장학금 등으로 기부된다.

문 대통령은 최근 무역환경 변화에 대응해 산업계와 학계 등 여러 현장을 방문하며 소재·부품·장비 산업의 집중 육성과 원천기술 개발의 중요성을 강조해왔다. 이번 펀드 가입도 이같은 취지에 부합한 금융상품이 출시됨에 따라 민간 차원의 노력에 동참하기 위해서다.

이날 문 대통령과 간담회를 가진 김광수 회장은 “대통령님께서 직접 동참해 주신 만큼 농협금융은 현재 어려운 국내 경제상황을 극복하고 대한민국이 경제강국으로 도약하고자 하는 국민적 염원을 달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며 “앞으로도 소재·부품·장비와 원천기술의 국산화를 위한 금융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atom@insightkorea.co.kr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