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10-21 11:31 (월)
홈앤쇼핑, 한국경영학회 선정 대한민국 최우수경영대상 수상
홈앤쇼핑, 한국경영학회 선정 대한민국 최우수경영대상 수상
  • 노철중 기자
  • 승인 2019.08.20 1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종삼 사장은 “중소기업 지원과 상생 위해 더 큰 책임감 갖고 일할 것"
홈앤쇼핑은 중소기업과의 상생협력 기반조성과 동반성장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한국경영학회가 수여하는 ‘경영학자 선정 대한민국 최우수경영대상'에서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사진은 최종삼(오른쪽) 홈앤쇼핑 사장이  김용준 한국경영학회 회장으로부터 상을 받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홈앤쇼핑
최종삼(오른쪽) 홈앤쇼핑 사장이 김용준 한국경영학회 회장으로부터 상을 받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홈앤쇼핑>

[인사이트코리아=노철중 기자] 홈앤쇼핑은 한국경영학회가 주최하는 제21회 한국경영학회 융합학술대회에서 ‘경영학자 선정 대한민국 최우수경영대상'을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

지난 19일 강원 정선 하이원리조트에서 열린 시상식에는 최종삼 홈앤쇼핑 사장을 비롯해 한국경영학회 임원·회원 등 200여 명이 참석해 수상을 축하하고 그간 홈앤쇼핑의 활동과 성과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홈앤쇼핑은 중소기업과의 상생협력 기반조성과 동반성장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대상을 수상했다.

1956년 설립된 한국경영학회는 6200여 명의 회원으로 구성된 국내 최대 규모의 경영학회다. 기업에 모범이 되고 국민경제에 이바지하는 기업에 ‘경영학자가 선정하는 최우수경영 대상’을 매년 수여하고 있다.

홈앤쇼핑은 낮은 판매수수료를 바탕으로 입점 중소기업들이 실질적으로 체감할 수 있는 지원에 힘쓰고 있다. 지난해 공정거래위원회가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홈앤쇼핑의 실질수수료는 27.5%로 홈쇼핑 5개사의 평균치 대비 3.4%포인트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상품대금 지급시기 단축 ▲성과공유제 ▲상생펀드 등 다양한 중소기업 지원정책을 시행 중이다.

최종삼 사장은 “홈앤쇼핑은 중소기업과의 상생이라는 설립 취지에 맞춰 중소 협력사의 부담 경감을 위한 노력을 지속해 왔다”며 “앞으로 중소기업 지원과 상생에 더 큰 책임감을 가지고 실질적인 지원정책 수립과 함께 판로지원 확대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