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
    B
    미세먼지
  • 경기
    B
    미세먼지
  • 인천
    B
    13℃
    미세먼지
  • 광주
    Y
    17℃
    미세먼지
  • 대전
    B
    18℃
    미세먼지
  • 대구
    B
    21℃
    미세먼지
  • 울산
    B
    16℃
    미세먼지
  • 부산
    B
    18℃
    미세먼지
  • 강원
    B
    18℃
    미세먼지
  • 충북
    B
    미세먼지
  • 충남
    B
    16℃
    미세먼지
  • 전북
    B
    미세먼지
  • 전남
    B
    13℃
    미세먼지
  • 경북
    B
    미세먼지
  • 경남
    B
    미세먼지
  • 제주
    Y
    14℃
    미세먼지
  • 세종
    B
    미세먼지
최종편집2024-04-25 19:18 (목) 기사제보 구독신청
한화큐셀, ‘2019 대한민국 소비자대상’ 2년 연속 받아
한화큐셀, ‘2019 대한민국 소비자대상’ 2년 연속 받아
  • 도다솔 기자
  • 승인 2019.08.08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독일·영국·일본 등 주요 시장 점유율 1위...유럽 'Top Brand PV' 6년 연속 수상도

[인사이트코리아=도다솔 기자] 한화큐셀은 지난 7일 대한민국 프레스센터국회 헌정기념관에서 진행된 ‘2019 대한민국 소비자대상’에서 2년 연속 ‘글로벌 베스트 컴퍼니’ 수상기업으로 선정됐다고 8일 밝혔다.

한국소비자협회가 주관하는 대한민국 소비자대상은 소비자의 권익증진을 위해 노력하고 경쟁력, 신뢰성, 공익성을 제고하려는 기업과 개인을 발굴해 수여하는 상이다.

한화큐셀은 태양광 제품의 성능과 장기적 안정성을 높이는 퀀텀(Q.ANTUM) 기술을 기반으로 글로벌 경쟁사들과 기술 격차를 벌렸다. 특히 국제전기기술위원회(IEC) 국제 표준 품질 기준의 2~3배가 넘는 품질 테스트로 제품 신뢰성과 소비자 만족도를 높였다는 평가를 받는다. 

이런 노력으로 한화큐셀은 지난해 국내를 비롯한 독일·영국·일본 등 주요 태양광 시장에서 시장점유율 1위를 기록했다. 특히 유럽에서는 태양광 전문 리서치 기관 EuPD Research가 브랜드 가치를 평가해 선정하는 ‘Top Brand PV’를 6년 연속 수상하기도 했다.

김희철 한화큐셀 사장은 “기술 혁신과 다양한 고객 요구에 맞는 제품 포트폴리오 확충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며 “향후에도 각국의 상황 변화와 고객 특성을 분석한 시장전략을 통해 주요 시장을 공략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화그룹은 태양광을 활용한 다양한 사회 활동도 국내외로 펼치고 있다. 국내에서는 2011년부터 사회복지 시설에 태양광 발전소를 기증하는 '해피선샤인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고 태양광으로 키운 묘목으로 미세먼지를 저감시키는 숲을 조성하는 '태양의 숲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지난 6월에는 베트남 메콩강 쓰레기 문제 해결을 위해 수상 쓰레기 수거용 태양광 보트 2대를 현지 지역기관에 기증하기도 했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