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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종편집2024-04-25 17:32 (목) 기사제보 구독신청
쌍용차, '베리 뉴 티볼리' 가솔린 모델 무상점검 예정
쌍용차, '베리 뉴 티볼리' 가솔린 모델 무상점검 예정
  • 노철중 기자
  • 승인 2019.07.26 11:33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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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부 차량서 정차 후 가속페달 밟았을 때 가속 지연 현상 발생

 

[인사이트코리아=노철중 기자] 쌍용자동차는 최근 출시된 베리 뉴 티볼리 가솔린 모델의 일부 차량에서 발생하고 있는 고객 불편사항에 대해 원인 규명을 마쳤으며 곧 무상점검 조치에 나설 예정이라고 26일 밝혔다.

쌍용자동차는 지난 6월 출시된 베리 뉴 티볼리(Very New TIVOLI) 가솔린 모델 중 일부 차량에서 정차 후 출발을 위해 가속페달을 밟았을 때 간헐적으로 가속이 지연되는 현상을 긴급 분석했다.

그 결과 급격히 더워진 날씨에 주행·정지가 반복되는 일부 환경에서 엔진 노킹센서(knock sensor)가 민감하게 작동해 엔진제어유닛(ECU)이 엔진 출력을 강제로 조정하면서 발생된 현상으로 밝혀졌다.

ECU의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센서 신호를 정확하게 판단할 수 있게 함으로써 이러한 현상을 해결할 수 있다고 쌍용차 관계자는 설명했다. 쌍용자동차는 관련 업체와 개선된 소프트웨어 개발 등 필요한 준비를 오는 8월 2일까지 마칠 계획이며 해당 차종 소유자에게 별도 안내할 예정이다.

이번 무상점검 대상 고객은 전화와 인터넷으로 예약 후 편리한 시간에 서비스 네트워크를 방문하면 점검을 받을 수 있으며 점검 결과 이상이 발견되면 무상수리 해준다.

쌍용차는 고객들에게 깊은 사과의 뜻을 표하며 조속하고 원만하게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입장을 밝혔다. 티볼리 고객 중 가속 지연 현상이 발생했거나 해당 문제에 대한 안내를 원할 경우 쌍용자동차 고객센터(080-500-5582)로 문의하면 된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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