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
    B
    미세먼지
  • 경기
    B
    미세먼지
  • 인천
    B
    미세먼지
  • 광주
    B
    미세먼지
  • 대전
    B
    미세먼지
  • 대구
    B
    미세먼지
  • 울산
    B
    미세먼지
  • 부산
    B
    미세먼지
  • 강원
    B
    미세먼지
  • 충북
    B
    미세먼지
  • 충남
    B
    미세먼지
  • 전북
    B
    미세먼지
  • 전남
    B
    미세먼지
  • 경북
    B
    미세먼지
  • 경남
    B
    12℃
    미세먼지
  • 제주
    B
    미세먼지
  • 세종
    B
    미세먼지
최종편집2024-03-29 18:38 (금) 기사제보 구독신청
홈앤쇼핑, 모바일 앱 고객 맞춤형 큐레이션 서비스 강화
홈앤쇼핑, 모바일 앱 고객 맞춤형 큐레이션 서비스 강화
  • 노철중 기자
  • 승인 2019.07.26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객 구매패턴 분석·관심도 높은 상품 추천 등 정보 제공 기능 활성화

[인사이트코리아=노철중 기자] 홈앤쇼핑은 고객들의 쇼핑 퀄리티를 높이기 위해 지난 23일부터 고객 맞춤형 큐레이션 서비스를 강화하고 있다고 26일 밝혔다.

최근 홈쇼핑 업계는 주요 소비계층으로 떠오르고 있는 모바일 세대를 잡기 위해 모바일 강화 전략에 힘을 쏟고 있다. 한국TV홈쇼핑협회에 따르면 지난해 전체 홈쇼핑 업계 취급고(매출) 중 모바일 취급고가 34.8%를 차지했다.

모바일 앱에서 고객들의 구매 패턴 및 성향을 분석하고 이를 활용해 관심도 높은 상품을 추천하는 것을 ‘개인화’ 혹은 ‘큐레이션’이라고 표현한다.

최근 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홈쇼핑 모바일 고객 중 70% 이상이 큐레이션 추천을 통해 상품을 구매한 경험이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기존 큐레이션이 대부분 과거 구매 이력 등 고객 행동에 기반한 분석에 그쳤다면 홈앤쇼핑의 강화된 큐레이션 서비스는 고객의 클릭·검색·이동·행동 등의 이력을 수집해 머신러닝의 알고리즘에 적용해 고객들의 상품 구매력을 보다 정확하게 예측해 상품을 추천한다.

홈앤쇼핑 관계자는 “작년 9월부터 시작된 장기 프로젝트였다”며 “지난 5월 9일부터 14일까지 5일간 홈앤쇼핑 모바일 앱에 접속하는 100만명을 대상으로 큐레이션 사전 테스트를 진행한 결과, 추천 상품 영역의 고객 클릭이 15% 이상 상승할 것으로 예상되며 고객들이 좀 더 편리하게 쇼핑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