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크로젠, 어메이징푸드솔루션과 손잡고 유전자 맞춤형 식단 서비스
마크로젠, 어메이징푸드솔루션과 손잡고 유전자 맞춤형 식단 서비스
  • 한경석 기자
  • 승인 2019.07.11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전정보와 1만2000끼 식단 데이터 통해 개인에 최적화된 맞춤 식단 배송
마크로젠과 마켓온오프가 출시한 유전자 맞춤형 식단&드링크 서비스. 마크로젠
마크로젠과 마켓온오프가 출시한 유전자 맞춤형 식단&드링크 서비스.<마크로젠>

[인사이트코리아=한경석 기자] 마크로젠이 유전자 맞춤형 식단 서비스를 선보인다.

11일 생명공학기업 마크로젠은 데이터 기반 식생활 지도 전문기업 어메이징푸드솔루션의 데이터 식단 브랜드 '마켓온오프'와 손잡고 '유전자 맞춤형 식단&드링크'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유전자 맞춤형 식단&드링크 서비스는 개인의 유전 정보와 1만2000끼에 달하는 식단 데이터를 통해 개인에게 최적화된 맞춤 식단 또는 음료를 배송해주는 서비스다. 기호에 따라 다양한 방법으로 개인 맞춤형 건강식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고안됐다.

이 서비스는 고객들에게 2~3가지의 고정된 식단을 제공하는 기존의 건강식 서비스와 달리 개인의 유전자 데이터와 마켓온오프의 식이∙영양∙건강정보 데이터를 통합해 ‘나만을 위한 스마트한 건강식’을 제공한다.

마크로젠은 체질량지수, 공복혈당, 평균혈압, 피부탄력, 색소침착, 원형탈모 등 건강·피부·탈모와 관련된 총 14개 항목의 유전자 분석 서비스를 제공한다. 마켓온오프는 유전자 분석 결과를 기반으로 대사 관리식, 모발 건강식, 고단백 저칼로리식, 애플비트 가스파초, 감귤연시 가스파초 등 유전자 맞춤형 식단과 건강 음료를 추천하고 배송한다.

이번 서비스는 마켓온오프 온라인몰에서 판매 중이며 7월 중순부터 서울시 성동구 성수동에 위치한 마켓온오프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선보일 예정이다.

박현진 어메이징푸드솔루션 대표는 “마크로젠과의 협업을 통해 과학적인 데이터에 기반한 맞춤형 식단을 고객에게 제안할 수 있게 됐다”며 “개인 영양 상담이나 소규모 건강 클래스 등에 참여하며 자신에게 필요한 건강 정보를 적극적으로 찾는 고객이 증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양갑석 마크로젠 대표는 “이번 협업으로 마켓온오프 매장을 새로운 고객 접점으로 확보하고 오프라인에서도 유전자 검사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게 됐다”며 “이번 서비스가 스스로 건강 정보를 획득하고 간편하게 건강증진 솔루션을 이용하고자 하는 고객들에게 도움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마켓온오프 온라인몰에서는 오는 8월 31일까지 서비스 출시 기념 5만원 구매할인 이벤트와 SNS 후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유전자 검사와 맞춤형 식단을 주제로 총 2회의 건강 클래스가 8월 중 열린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