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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트 ‘청정라거-테라’, 100일만에 1억병 판매 돌파
하이트 ‘청정라거-테라’, 100일만에 1억병 판매 돌파
  • 노철중 기자
  • 승인 2019.07.02 09:26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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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월 전체 맥주 판매량 5%, 유흥시장 판매량은 45% 늘어

[인사이트코리아=노철중 기자]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출시 지난 3월 출시한 신제품 청정라거 테라가 100일 만에 기록적인 성장세를 보이며 판매량 1억 병을 돌파했다고 2일 밝혔다. 테라 판매는 6월 29일(출시 101일) 기준 누적판매 334만 상자(330ml 기준), 1억139만 병 판매를 달성했다.

출시 39일만에 100만 상자 판매를 돌파하며 맥주 브랜드 중 출시 초기 가장 빠른 판매 속도를 기록한 테라는 이후 판매에 가속도가 붙으며 72일 만에 200만 상자, 97일 만에 300만상자 판매(6/25일 기준)를 기록, 100만 상자 판매속도가 약 1.4배 빨라졌다는 분석이다.

테라 출시로 인한 기존 맥주 브랜드의 잠식 현상이 나타나지 않아 맥주 전체 판매량이 반등했다는 평가다. 유흥·가정 시장의 전체 맥주 부문 판매량이 증가한 테라와 함께 하이트·맥스 등의 기존 브랜드가 시너지를 내며 올해 6월 기준 전년 동월 대비 약 5% 상승했다. 2015년 이후 지속 하락하던 수치가 올해 상승 전환하며 맥주 부문 턴어라운드의 청신호가 켜진 것이라는 설명이다.

하이트진로는 본격적인 성수기가 시작되는 만큼 판매량은 더욱 빠르게 상승할 것으로 기대되며 이 같은 추세라면 1년 판매 목표인 1600만 상자 판매도 무리 없이 달성할 것으로 내다봤다. 테라의 초기 돌풍을 이어가기 위해 테라 생맥주를 출시해 성장세에 가속도를 붙인다는 계획이다.

생맥주는 사전 출시했던 부산 센텀맥주축제에서 소비자들의 긍정적인 반응을 통해 이미 검증받은 바 있다. 7월 중순부터 서울 및 수도권의 주요 상권을 시작으로 전국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김인규 하이트진로 대표는 "필라이트로 시작돼 테라로 이어지는 맥주 시장 판도 변화와 국내 소주 1위 브랜드 참이슬과 신제품 진로 효과로 더욱 견고해진 소주 시장이 결합해 올해는 실적 턴어라운드로 이어질 것으로 전망한다”며 “지금과 같은 추세를 발판 삼아 국내 주류 시장에서 또 한 번의 성공신화를 이룰 것”이라고 말했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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