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과 '행복한 노후준비 구현' 업무 협약
국민연금,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과 '행복한 노후준비 구현' 업무 협약
  • 한경석 기자
  • 승인 2019.06.20 1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 콘텐츠 공동 활용 및 홍보 등 상호 교류
20일 충북 청주에 있는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에서 나영희 중앙노후준비센터장(오른쪽)과 허선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장(왼쪽)이 업무협약 체결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국민연금공단
20일 충북 청주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에서 나영희(오른쪽) 국민연금공단 중앙노후준비센터장과 허선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장이 업무협약 체결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국민연금공단>

[인사이트코리아=한경석 기자] 국민연금공단이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과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20일 국민연금공단(이사장 김성주)은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원장 허선)과 '국민의 안정되고 행복한 노후준비 구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국민연금의 노후준비서비스 교육과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의 보건복지 관련 교육 훈련 등의 상호 교류를 통한 교육 콘텐츠 공동 활용 및 홍보를 목적으로 추진됐다.

두 기관은 앞으로 노후준비서비스 교육 상호 지원, 상호 홍보 협력 및 공동사업 활성화, 기타 사업 등에 상호 협력한다.

지난 3월부터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은 사이버 교육센터에서 ‘국민연금과 함께하는 노후준비’ 온라인 교육강좌를 운영하고 있다.

동영상 콘텐츠는 노후준비지원법에 따른 노후준비 4대 영역을 포함해 제도 일반, 재무, 건강, 대인관계, 여가 등으로 구성했으며 동영상에 자막을 추가해 누구나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의 접근성을 높였다.

나영희 국민연금공단 중앙노후준비센터 센터장은 “협약을 계기로 두 기관이 노후준비 교육 서비스 발전을 위해 지속적인 협력 관계를 이어나가기를 희망한다”며 “앞으로도 노후준비기간이 30년 이상인 실태에 맞춰 전 국민이 노후준비를 실천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