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크로젠, 강남 신사옥 발판 '제2도약' 나선다
마크로젠, 강남 신사옥 발판 '제2도약' 나선다
  • 한경석 기자
  • 승인 2019.06.07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00억 투자, 테헤란로 대봉빌딩 매입...서정선 회장 "더 많은 사람들에게 맞춤 의학 제공할 기회"
서울시 강남구에 있는 마크로젠의 신사옥 건물. 마크로젠
서울시 강남구에 있는 마크로젠의 신사옥 건물. 마크로젠

[인사이트코리아=한경석 기자] 정밀의학 생명공학기업 마크로젠이 설립 22주년을 맞아 강남 테헤란로에 사옥을 마련하고 제2의 도약에 나선다.

마크로젠은 7일 서울시 강남구에 있는 대봉빌딩(옛 SK 사옥)을 사옥으로 매입하는 매매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계약은 신사업 활성화와 고객 중심 경영 기반 강화의 일환으로 제2의 도약을 실현하기 위한 마크로젠의 승부수다. 또 기존 B2B 중심 사업 기반을 B2C 영역으로 넓히기 위한 포석이다.

마크로젠은 지난 20여년 간 전 세계 리서치 시장을 선도해온 글로벌 유전체 분석 전문기업이다. 최근 탁월한 기술력과 서비스 품질을 바탕으로 임상진단 및 일반소비자 시장으로 사업영역을 확장 중이며 기술 중심 경영에서 고객 중심 경영으로 그 기반을 강화하고 있다.

특히 강남 사옥은 글로벌 B2C 시장 공략에 핵심 거점이 될 예정이다. 마크로젠은 마이크로바이옴(microbiome, 장내 미생물) 분석 서비스 및 DTC 유전자 검사 서비스를 연내에 글로벌 시장에 선보일 계획이다. 이 때 강남 사옥은 미주법인(Psomagen, 소마젠), 일본법인, 싱가포르법인과 함께 세계 시장 공략의 4대 거점 역할을 하게 될 것이다.

마크로젠은 지리적 접근성이 좋은 강남에 사옥을 마련함으로써 신제품 및 신사업이 한국뿐 아니라 글로벌 고객 모두에게 한 발 더 가까워질 것으로 보고 있다. 이를 통해 마이크로바이옴 분석, 개인유전체 분석 등 고객 밀착형 신사업을 집중적으로 육성할 계획이다.

서정선 마크로젠 회장은 “마크로젠은 그동안 전 세계 연구자들에게 인정받는 기술협력 파트너로서 수많은 공동연구 활동을 해왔다. 하지만 이제는 한 계단 더 나아가려 한다”며 “이번에 매입한 강남 사옥을 통해 유전자 검사가 필요한 고객을 직접 만나고 요구사항을 들을 것이며 더 많은 사람들에게 맞춤 의학을 제공할 수 있는 기회를 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계약에는 매매와 인테리어, 취득 부대비용을 감안해 총 500억원 가량이 투입된다. 이에 대해 마크로젠은 "지난 8년 간의 연속 흑자, 관계기업 엠지메드와 합작기업 미젠스토리의 매각, 전환사채 발행 등으로 약 1300여억 원의 유동 자산을 보유하고 있다"며 "이번 빌딩 매입이 마크로젠의 재무 건전성에 큰 영향을 미치지는 않는다"고 설명했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