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홈쇼핑, 중소협력사와 함께 ‘2019 방콕 한류박람회’ 참가
현대홈쇼핑, 중소협력사와 함께 ‘2019 방콕 한류박람회’ 참가
  • 노철중 기자
  • 승인 2019.06.07 13: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협력사 박람회 참가 비용 전액 지원
현대홈쇼핑은 7일과 8일 양일간 태국 방콕에서 열리는 '2019 방콕 한류박람회'에 중소협력업체들과 함께 참가한다고 밝혔다. 현대백화점
현대홈쇼핑은 7일과 8일 양일간 태국 방콕에서 열리는 '2019 방콕 한류박람회'에 중소협력업체들과 함께 참가한다고 밝혔다. <현대백화점>

[인사이트코리아=노철중 기자] 현대홈쇼핑은 7일부터 8일까지 이틀간 태국 방콕에서 열리는 ‘2019 방콕 한류박람회’에 중소협력사 13곳과 함께 참가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지난 2010년 태국에서 첫 박람회를 진행한 이후 9년 만에 다시 열리는 행사로 국내 기업 175개사를 비롯해 태국 및 동남아 지역 바이어 300개사가 참여한다. 국내 홈쇼핑업체 중에서는 현대홈쇼핑이 유일하게 참여한다.

아세안 10개국 중 인도네시아에 이어 두 번째로 경제 규모가 큰 태국은 정부가 현재 추진하는 대외경제정책 중 하나인 신남방정책의 거점 국가다. 특히 태국 현지에서 한류 문화와 한국 상품에 대한 호감도가 높아 중소업체들이 최우선으로 해외 진출을 고려하는 국가 중 하나로 꼽힌다.

현대홈쇼핑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의 예상 방문객은 1만 명 이상으로 예상되고 B2B·B2C로 나눠 다양한 행사가 열려, 기존 상담회 중심의 현지화 조사단 프로그램보다 제품 홍보나 마케팅 측면에서 효과가 클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특히 현대홈쇼핑은 이번 박람회에 참여하는 중소협력사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박람회 참가 시 필요한 부대비용 일체를 지원하기로 했다. 약 100㎡ 규모의 ‘현대홈쇼핑·하이쇼핑’ 전시 체험관도 마련해 주방·뷰티·잡화·생활용품·식품 등 총 13개 중소협력사의 대표 상품을 소개한다. 아울러 태국 및 동남아 현지 바이어, 태국 법인 ‘하이쇼핑’ 소속 MD와 중소협력사 간 수출 상담회도 총 100여 차례 이상 진행할 예정이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