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10-23 12:41 (수)
동국제약, ‘제21회 마데카솔과 함께하는 국립공원 산행안전 캠페인’ 진행
동국제약, ‘제21회 마데카솔과 함께하는 국립공원 산행안전 캠페인’ 진행
  • 한경석 기자
  • 승인 2019.05.28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년째 국립공원공단과 전국 국립공원 등산로서 행사 이어가
동국제약은 지난 25일 서울 도봉산 등산로 입구에서 '마데카솔과 함께하는 제21회 국립공원 산행안전캠페인' 행사를 진행했다.동국제약
동국제약은 서울 도봉산 등산로 입구에서 '마데카솔과 함께하는 제21회 국립공원 산행안전캠페인' 행사를 진행했다.<동국제약>

[인사이트코리아=한경석 기자] 동국제약이 산행안전 캠페인을 11년째 지속해오고 있다.

동국제약은 지난 25일 서울 도봉산 등산로 입구에서 ‘마데카솔과 함께하는 제21회 국립공원 산행안전 캠페인’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국립공원공단 도봉분소와 동국제약 임직원들은 산행을 나온 탐방객들에게 구급함 위치 및 산행 안전수칙이 적힌 지도를 배포하며 안전한 산행을 독려했다. 오는 6월 15일에는 설악산 국립공원에서도 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이다.

동국제약은 국립공원공단과 체결한 ‘안전한 산악문화 정착을 위한 협약’에 따라 2009년부터 매년 탐방객이 늘어나는 봄, 가을에 산행안전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또 전국 국립공원 500여 개의 구급함에 들어가는 마데카솔연고 등 구급 용품을 후원하고 있다.

올해 6월부터는 국립공원공단과 동국제약 홈페이지를 통해 전국의 국립공원지도를 신청한 사람들에게 무료로 발송해주는 서비스를 진행할 계획이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동국제약 관계자는 “완연한 초여름 날씨에 접어들며 산을 찾는 사람들이 늘고 있는데 아무런 준비 없이 산에 오르다가 뜻밖의 부상을 당하는 사례가 많다”며 “산행안전 캠페인을 통해 제공하는 지도에는 구급함 위치가 표기돼 혹시 모를 부상에 대비할 수 있으며 안전한 산행을 위한 수칙도 기재돼 유용하다”고 말했다.

동국제약은 상처치료제 ‘마데카솔’을 내세워 다양한 공익활동을 지속해서 펼쳐오고 있다.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을 통한 소아암 어린이 후원을 비롯해 유소년축구 및 어린이야구 대표팀 스포츠용품과 구급함 지원, 녹색어머니회를 통한 교통안전 캠페인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에 나서고 있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