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09-21 04:59 (토)
우리금융 IT부문 확대 개편...이동연 우리FIS 사장, 은행 CIO 겸임
우리금융 IT부문 확대 개편...이동연 우리FIS 사장, 은행 CIO 겸임
  • 이일호 기자
  • 승인 2019.04.22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금융은 이동연 우리FIS 사장을 우리은행 CIO로 겸임하는 등의 인사와 조직개편을 단행했다.<우리금융>

[인사이트코리아=이일호 기자] 우리금융은 그룹 내 IT조직을 확대 개편하고 임원을 겸직하는 인사를 단행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인사에 따라 우리금융 IT 자회사인 우리FIS의 이동연 사장이 우리은행 최고정보책임자(CIO)를 겸임한다. 또 은행 IT그룹 산하에 IT기획단을 신설하고 김성종 우리FIS 상무가 은행서비스 그룹장을 겸임한다.

우리금융은 ▲우리FIS 개발부서와 대응하는 은행 IT개발지원부서 신설 ▲우리FIS 디지털개발본부 신설 및 디지털개발부서 통합재편 ▲은행과 우리FIS 간 상호 인력을 파견하기로 했다. 이를 통해 기술개발을 강화하고 서비스 안정성을 높일 계획이다.

우리금융그룹 관계자는 “이번 개편으로 은행과 우리에프아이에스의 ‘원팀’ 협업체계를 더욱 강화했다”며 “고객에게 안정적이고 혁신적인 금융 IT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올해 창립 120주년을 맞이하는 우리금융은 디지털 금융서비스 강화를 위해 지난 3월 간편 뱅킹인 위비뱅크를 오픈했고, 현재 모바일 뱅킹 리뉴얼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