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코리아=이경원 기자] LG전자가 최근 超 프리미엄 빌트인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24인치 컬럼형 와인셀러(모델명; CW24L, CW24R)를 출시했다.
24인치는 제품 정면의 가로 길이를 의미한다. 신제품은 가로, 세로, 깊이가 각각 603x2,121x629mm로 최대 113병의 와인을 보관할 수 있다.
LG전자는 신제품에 와인을 최적으로 보관할 수 있는 혁신적인 와인 동굴 기술을 적용했다. 이 기술은 이상적인 환경에서 보관하기 위해 와인의 맛·향·풍미 등에 영향을 미치는 진동과 온도 변화를 최소화한다. 또 빛과 습기에 과도하게 노출되는 것도 막아준다. LG전자는 미국 캘리포니아 나파밸리에 있는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쇼룸인 ‘EDC(Experience and Design Center)’ 인근의 유서 깊은 와이너리에서 영감을 얻어 이 기술을 개발했다.
노크온 기능도 탑재됐다. 사용자가 와인셀러 전면 도어를 노크하면 안쪽 조명이 켜져 보관중인 와인의 위치나 종류를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이 제품은 상·중·하로 공간을 나눠서 온도 설정이 가능해 와인을 종류별로 구분해 보관할 수 있다.
LG전자는 내부의 냉기를 유지하기 위해 메탈 소재를 사용했으며 와인, 잔 등을 보관하는 받침대인 와인랙은 원목을 적용해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신제품은 해외에서도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이 제품은 미국 최대 주방·욕실 전시회 ‘KBIS(The Kitchen & Bath Industry Show) 2019’에서 30’s 초이스 어워드에 선정됐다. 이 상은 30대 이하 연령의 업계 전문가 30명이 선정한다. LG전자는 스마트 홈 부문에서 수상했다.
가격은 출하가 기준 1490만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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