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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종편집2024-03-28 19:16 (목) 기사제보 구독신청
홈앤쇼핑, 2월 모바일 앱 순이용자 수 업계 1위 올라
홈앤쇼핑, 2월 모바일 앱 순이용자 수 업계 1위 올라
  • 노철중 기자
  • 승인 2019.03.12 14:29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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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년 5월부터 선두 지켜...종합순위는 쿠팡·11번가·위메프·티몬·G마켓·옥션 이어 7위

[인사이트코리아=노철중 기자] 홈앤쇼핑 모바일 앱이 2019년 2월 자사 순이용자 수 순위에서 홈쇼핑 업계 1위를 기록하며 2015년 5월부터 선두자리를 유지했다.

홈앤쇼핑은 웹사이트 순위 분석업체 코리안클릭이 발표한 2월 모바일앱 자사 순이용자 수 순위에서 홈쇼핑 업계 1위를 차지했다고 12일 밝혔다. 전체 이커머스 업계 종합순위에선 쿠팡·11번가·위메프·티몬·G마켓·옥션 등에 이어 7위에 이름을 올렸다.

홈앤쇼핑 모바일 앱은 2013년 출시됐다. 홈쇼핑 주요 고객인 40~50대가 모바일 앱을 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안내를 강화하는 방법으로 이용자를 확대했다. 편리성을 높이기 위해 앱 디자인도 최대한 단순하게 바꿨으며 모바일로 주문하면 10%를 할인해주고, 10%를 별도로 적립해주는 '텐텐 프로모션'으로 모바일 비중을 꾸준히 높였다.

2017년 7월부터는 모바일 전용 방송서비스인 '모바일 2채널'을 운영하고 있다. 홈앤쇼핑의 '모바일 2채널'은 두 개의 상품 방송을 동시에 진행하는 것이 특징이다.  TV쇼핑과 같은 방식으로 쇼호스트의 안내를 통해 TV상품 외 다른 상품까지 확인하고, TV쇼핑과 같은 구성의 상품을 살 수 있다. 홈앤쇼핑만의 특징인 10% 할인과 10% 적립 또한 그대로 적용된다.

홈앤쇼핑 관계자는 “홈앤쇼핑 모바일 앱은 신규 론칭 상품을 우선적으로 편성해 중소협력사의 입점 기회 확대와 성공적 론칭을 지원한다”며 “TV방송이라는 시간적 환경 탓에 기회를 얻기 어려운 상품들은 홈앤쇼핑의 모바일 트래픽을 활용해 판매·홍보 효과를 극대화해 고객들에게는 더 많은 상품을 효과적으로 소개하는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고 말했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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