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앤쇼핑, 모바일 내 식품 전문매장 ‘좋은밥상’ 런칭
홈앤쇼핑, 모바일 내 식품 전문매장 ‘좋은밥상’ 런칭
  • 이기동 기자
  • 승인 2019.03.08 1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품상품 매출 35% 증가…온라인 식품 편견 깨뜨려

[인사이트코리아=이기동 기자] 홈앤쇼핑(사장 최종삼)은 최근 건강한 먹거리의 수요 증가를 반영해 모바일앱 내 식품 전문매장인 ‘좋은밥상’을 오픈했다고 8일 밝혔다.

홈앤쇼핑이 최근 건강한 먹거리의 수요 증가를 반영해 모바일앱 내 식품 전문매장인 ‘좋은밥상’을 오픈했다.홈앤쇼핑
홈앤쇼핑이 최근 건강한 먹거리의 수요 증가를 반영해 모바일앱 내 식품 전문매장인 ‘좋은밥상’을 오픈했다.<홈앤쇼핑>

홈앤쇼핑은 좋은밥상을 통해 고객이 마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원하는 상품을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이처럼 홈앤쇼핑이 식품 상품 강화에 나선 이유는 전통적으로 오프라인 영역이었던 신선, 가공식품 카테고리가 온라인·모바일 시장으로 빠르게 이동하고 있기 때문이다.

좋은밥상은 ▲산지장터 ▲정육 ▲반찬 ▲간편조리 등 7개 독립적인 매장을 운영하며 고객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였다. 특히 산지장터 매장은 생산자의 실명과 얼굴을 공개하는 ‘생산자 실명제’를 도입해 상품에 대한 신뢰도를 높여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홈앤쇼핑에 따르면 좋은밥상 오픈 후 2주간(2월 14~28일) 매출액을 집계한 결과,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35% 신장률을 보였다. 특히 1, 2인 가구 증가로 가정간편식(HMR, Home Meal Replacement)이 높은 매출을 기록했다. 실제로 상위 10개 상품 중 HMR상품이 5개인 것으로 나타났다.

홈앤쇼핑 관계자는 “새롭게 오픈한 좋은밥상을 통해 충성도 높은 고객을 지속적으로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지역 맛집, 시장 상품 등 특색 있는 상품소싱을 통한 구색 확대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