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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종편집2024-04-19 19:07 (금) 기사제보 구독신청
조현준 회장, 기술‧고객 중심 경영으로 '효성 100년' 다진다
조현준 회장, 기술‧고객 중심 경영으로 '효성 100년' 다진다
  • 강민경 기자
  • 승인 2019.02.27 17:52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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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직원 대상 '인사이트 포럼' 개최..."고객 니즈 파악 배경 지식 쌓는데 도움"

[인사이트코리아=강민경 기자] 효성그룹이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새로운 교육 포럼을 개최했다.

조현준 회장이 제안해 만든 ‘인사이트 포럼’은 지난 1월 16일 처음 열렸다. 그룹 내 임원과 팀장 등 리더급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하며 격월로 개최될 방침이다.

이 포럼은 조현준 회장의 경영 철학과 맥을 같이 한다. 조 회장이 강조하는 ‘기술과 고객 중심’ 경영 방침에 따라 급변하는 비즈니스 환경에 유연하게 대처하기 위해 포럼을 열었다는 것이 효성 측 설명이다.

조 회장은 평소 “미래에는 기술의 혁신과 더불어 경계를 구분하지 않는 기술 융합이 성장 동력의 중요한 축이 될 것”이라며 “기술 경영을 펼치는 동시에 ‘고객의 고객이 하는 소리(Voice of customer’s customer)‘까지 경청해 만족시킬 수 있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기술 경영에 '고객의 소리'까지 경청하는 자세 가져야"

인사이트 포럼은 리더급 직원들이 비즈니스 환경을 둘러싼 트렌드를 빠르게 파악하고 업무에 적용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시작됐다. 최신 트렌드와 리더의 기본 소양에 대한 내용을 기반으로 해당 분야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업무에 적용 가능한 시사점을 얻을 수 있도록 하겠다는 것이 목표다.

첫 포럼에선 이상엽 KAIST 생명화학공학과 교수가 ‘바이오 테크놀로지와 4차 산업혁명의 최신 트렌드와 미래 전망’을 주제로 강연했다.

효성 관계자는 “임직원이 고객을 중심으로 기술과 제품을 개발하기 위해선 고객의 니즈가 어디서부터 시작되는지를 파악해야 하는데, ‘인사이트 포럼’이 이러한 배경 지식을 쌓는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인사이트 포럼 외 효성이 매년 진행 중인 미국 메사추세츠공대(MIT)와의 기술 교류 세미나도 조 회장의 이러한 경영 철학에 기반해 시작됐다. “고객 만족을 높이기 위해서는 최종 제품의 시작인 기술부문에서도 끊임없는 혁신이 필요하다”는 것이 조 회장의 철학이었다.

효성은 이를 통해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발굴에 나서고 있다. 지난 1월 30일 열린 기술 교류 세미나에서 당시 조 회장은 “향후 세계 최고 석학, 연구진과 정기적인 세미나를 개최함으로써 트렌드를 앞서 나갈 수 있는 기술 교류를 지속할 것이며, 효성 원천기술과의 협업으로 효성 백 년을 책임질 수 있는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도 창출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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