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09-22 04:47 (일)
신라면세점 모바일 커뮤니티 ‘신라팁핑’ 인기
신라면세점 모바일 커뮤니티 ‘신라팁핑’ 인기
  • 강민경 기자
  • 승인 2019.02.11 18: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누적 방문자 1000만명 돌파...상품평 통해 매출 발생하면 최대 3% 현금성 혜택
신라면세점
신라인터넷면세점이 운영하는 모바일 커뮤니티 ‘신라팁핑’이 면세 쇼핑 커뮤니티로 주목받고 있다.<신라면세점>

[인사이트코리아=강민경 기자] 신라인터넷면세점이 운영하는 모바일 커뮤니티 ‘신라팁핑’이 면세 쇼핑 커뮤니티로 주목받고 있다.

신라면세점이 지난해 9월부터 시작한 해당 서비스는 소비자가 면세점 쇼핑 시 상품에 대한 정보를 여러 번 검색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해결하기 위해 시작됐다. ‘신라팁핑’은 ‘꿀팁을 쇼핑하다’의 줄임말이다.

신라면세점에 따르면, 신라팁핑 이용자는 하루 평균 약 7만명, 최대 12만명으로 현재까지 약 1만3000개 상품에 대해 5만 건 이상의 상품평이 등록됐고 누적 방문자 수는 1000만명을 돌파했다. 또 1만개 이상의 리뷰가 다른 고객의 구매로 이어졌고 한 개의 콘텐츠가 3000만원 이상의 매출을 발생시켰다는 것이 신라면세점 측 설명이다.

신라팁핑은 ▲사진과 동영상 등이 첨부된 생생한 상품 정보 제공 ▲모바일 쇼핑 시 여러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해야 하는 번거로움 해결 ▲쇼핑하며 다양한 콘텐츠를 접하는 재미 등을 강점으로 내세우고 있다.

주요 리뷰 대상 상품이 화장품·향수 카테고리라서 신라팁핑을 이용하는 고객 중 80% 이상은 여성이다. 모든 상품과 경험 후기를 찾아보는 것에 익숙한 ‘밀레니얼 세대’가 주 이용자인 만큼 2030 고객이 80%가량을 차지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신라인터넷면세점 회원이면 누구나 사진이나 동영상을 활용해 상품평을 작성할 수 있는데, 본인이 작성한 상품평을 통해 매출이 발생할 경우 최대 3%까지 현금성 혜택으로 돌려받는 것이 특징이다.

신라인터넷면세점은 1만개 상품 리뷰 돌파 기념으로 주제별 추천 상품 리뷰 작성 이벤트, 리뷰가 아직 없는 상품의 첫 리뷰 작성 이벤트, 동영상 리뷰 작성 이벤트, 우수 리뷰 선발 이벤트 등을 2월 한 달간 진행할 방침이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