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03-23 07:05 (토)
태백산 눈축제, 겨울 '추억 만들기'
태백산 눈축제, 겨울 '추억 만들기'
  • 이은진 기자
  • 승인 2019.01.11 1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8일부터 다음달 3일까지 태백산국립공원, 황지연못 등에서 열려
태백산 눈축제가 열리는 강원 태백시 태백산국립공원 당골광장에서 축제를 위한 눈조각을 하고 있다.뉴시스
태백산 눈축제가 열리는 강원 태백시 태백산국립공원 당골광장에서 축제를 위한 눈조각을 하고 있다.<뉴시스>

[인사이트코리아=이은진 기자] 강원 태백시의 대표 축제인 ‘태백산 눈축제’가 오는 18일부터 다음달 3일까지 태백산국립공원, 황지연못 등에서 개최된다. 지난해는 24일간 총 104만명 이상의 관광객이 다녀갔다.

올해는 눈축제의 대표 프로그램인 대형 눈 조각 유지 보수의 어려움을 고려해 축제 기간을 줄였다. 개막식 장소도 문화광장에서 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으로 바꿔 다양한 축하공연을 펼칠 예정이다.

태백산국립공원 당골광장에는 대형 텐트를 설치해 쉼터를 겸한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컬러드로잉과 스노우 페인팅을 체험할 수 있는 스노우 아트존이 마련돼 관광객 참여 프로그램이 대폭 늘어난다.

또 시민 참여 프로그램으로 운영됐던 ‘시민눈조각대회’를 ‘시민소원등달기’로 바꿔 새로운 볼거리를 연출할 예정이다. 대형 눈조각과 이글루 카페, 눈 미끄럼틀, 태백산 눈꽃 등반대회, 별빛 페스티벌 등 축제가 풍성해졌다.

태백시 관계자는 “제26회 태백산눈축제는 '가보고 싶은 꿈의 축제 도시' 태백을 구현하는데 집중하고자 한다”며 “방문객들에게 잊지 못할 겨울 추억을 선사하기 위해 보다 알차고 흥미로운 콘텐츠를 마련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