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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종편집2024-04-19 19:07 (금) 기사제보 구독신청
쌍용자동차 '렉스턴 스포츠' 내수 4만대 돌파
쌍용자동차 '렉스턴 스포츠' 내수 4만대 돌파
  • 노철중 기자
  • 승인 2018.12.21 10:47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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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사이트코리아=노철중 기자] 쌍용자동차는 지난 1월 출시된 렉스턴 스포츠가 내수 4만대 판매를 돌파하며 역대 스포츠 브랜드 중 출시 첫 해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고 21일 밝혔다.

지난 1월 출시된 렉스턴 스포츠는 사전계약 4일 만에 2500대를 돌파하고 출시 한 달 만에 누적 계약 1만대를 넘으며 돌풍을 일으켰다. 지난 6월과 7월, 10월과 11월까지 4개월 동안 각 4000대 이상을 판매하고 최대 실적을 차례로 갱신하며 쌍용차의 내수 성장에 기여했다는 평가다.

지난 10월 렉스턴 스포츠는 3만3658대의 누적 판매고를 올리며 출시 당시 목표했던 연간 3만대 판매를 넘어섰다. 이달 20일에는 내수 4만대를 돌파하며 연간 목표 판매량보다 1만대를 초과 달성하는 새로운 역사를 썼다. 이는 쌍용자동차 스포츠 브랜드 중 가장 우수한 기록이다.

이로써 2002년 무쏘 스포츠를 시작으로 독자적인 시장을 개척해 온 쌍용자동차의 스포츠 브랜드는 렉스턴 스포츠 판매 성장에 힘입어 브랜드 판매 50만대 돌파를 향해 한 발짝 더 다가섰다.

G4 렉스턴의 플래그십 SUV 혈통을 계승해 ‘오픈형 렉스턴’으로 재탄생한 렉스턴 스포츠는 온·오프로드를 아우르는 뛰어난 주행 능력과 오픈형 데크가 제공하는 압도적인 적재 공간 등 뛰어난 경쟁력으로 예상을 뛰어넘는 인기를 얻고 있다.

쌍용차는 렉스턴 스포츠의 국내 시장 상승세를 글로벌 시장까지 이어갈 예정이다. 지난 10월 에콰도르, 11월 파라과이 모터쇼에 연달아 참석해 렉스턴 스포츠(현지명 무쏘)를 선보였으며, 이번 달 호주법인 설립을 비롯해 내년 상반기 중동 및 아프리카 시장 공략으로 글로벌 시장 확장에 나선다.

최종식 사장은 “내년 상반기 다시 한 번 시장에 활력을 불어 넣을 렉스턴 스포츠 롱바디가 출시를 앞두고 있다”며 “끊임없는 제품 혁신과 마케팅 활동을 통해 판매 확대는 물론 스포츠 브랜드의 가치 성장에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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