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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종편집2024-04-18 18:43 (목) 기사제보 구독신청
현대차 플래그십 대형 SUV ‘팰리세이드’ 드디어 출격
현대차 플래그십 대형 SUV ‘팰리세이드’ 드디어 출격
  • 노철중 기자
  • 승인 2018.12.11 15:01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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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업 8일만에 2만여대 사전계약…동급 최고 공간성·상품성

[인사이트코리아=노철중 기자] 현대자동차는 11일 경기도 용인 엠앤씨 웍스 스튜디오(M&C WORKS STUDIO)에서 현대차 관계자와 자동차 담당 기자단 등이 참석한 가운데 팰리세이드의 공식 출시 행사를 갖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했다고 밝혔다.

이광국 국내영업본부장은 “현대인은 차에서 보내는 시간이 길며 이로 인해 자동차는 삶에 중요한 가치를 함께 하고 나를 위한 시간을 보내는 공간이 되고 있다”며 “팰리세이드는 단순한 이동수단을 넘어 고객의 삶을 이루는 공간이자 삶에 가치를 더하는 ‘당신만의 영역’이 되어 드릴 차”라고 설명했다.

그는 “공간을 중시하는 현대인의 트렌드를 반영하듯 나만의 공간을 의미하는 ‘케렌시아’라는 말이 부상하고 있다”며 “팰리세이드는 신차 기획과 설계, 평가 단계에서부터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을 연구하고 반영해 공간으로써의 자동차의 가치를 극대화 했다”고 강조했다.

직관적인 사용자 경험(Intuitive Usability Experience) 기반

팰리세이드는 ‘직관적인 사용자 경험’을 기반으로 디자인에서부터 공간 활용성, 주행성능, 안전·편의사양에 이르기까지 차량 전반에 걸쳐 목표고객의 요구사항을 적극 반영했다.

풍부한 볼륨감과 입체적인 대형 캐스캐이딩 그릴 등 대담한 디자인을 통해 강한 인상을 풍긴다. 당당함과 고급스러움을 동시에 만족하는 외관을 완성했으며 인간공학적 설계와 고급 소재로 실내 감성품질을 높였다는 평가를 받는다.

8단 자동변속기·랙 구동형 전동식 파워 스티어링

8단 자동변속기와 랙 구동형 전동식 파워 스티어링(R-MDPS)을 전 모델에 기본 적용하고, 드라이브 모드와 노면 상태에 따라 네 바퀴의 구동력을 능동적으로 제어하는 전자식 4륜구동‘ 에이치트랙(HTRAC)’을 탑재하는 등 주행성능을 크게 향상시켰다.

특히 다양한 노면(MUD·SAND·SNOW)의 주행 환경에서도 안정적인 주행이 가능하도록 한 ‘험로 주행 모드(Multi Terrain Control)’가 국산 SUV 최초로 적용돼 도로 상황에 맞춰 편안한 주행이 가능하도록 했다.

 

주행안전기술(ADAS) 기본 적용

이와 함께 ▲전방충돌방지보조 ▲차로이탈방지보조 ▲운전자주의경고 ▲하이빔보조등첨단지능형 주행안전 기술(ADAS)을 기본 적용하며 안전에 대한 확고한 철학을 반영했다.

또 ▲액티브노이즈컨트롤(Active Noise Control) ▲확산형천장송풍구(루프에어벤트) ▲자동 내기 전환 시스템 ▲공기 청정 모드 ▲원격 시동 ▲전자식 변속 버튼(SBW, Shift By Wire) 등 다양한 신기술이 적용됐다.

디젤2.2, 가솔린3.8모델…3475만원~4177만원

팰리세이드는 두 가지 모델을 선보이며 ▲디젤 2.2 모델은 최고출력 202마력(ps), 최대토크 45.0kgf·m에 복합연비 12.6km/ℓ의 엔진성능을 갖췄으며 ▲가솔린 3.8 모델은 최고출력 295마력(ps), 최대토크 36.2kgf·m의 폭발적인 성능에 복합연비 9.6km/ℓ다.

판매가격은 두 모델 모두 익스클루시브, 프레스티지 트림으로 통합해 운영하고 디젤 2.2모델은 ▲익스클루시브 3622만원 ▲프레스티지 4177만원이다. 가솔린 3.8 모델은 ▲익스클루시브 3475만원 ▲프레스티지 4030만원이다(2WD 7인승 기준, 개소세 3.5% 반영기준).

현대차는 팰리세이드에 ▲패밀리 ▲테크 ▲디자인 등 고객 니즈에 맞춘 선택사양을 구성해 선택 편의를 높였다.

 

2주만에 2만506대 계약

팰리세이드는 지난 11월 29일부터 12월 10일까지 약 2주간(영업일 기준 8일) 실시한 사전계약에서 2만506대의 계약대수를 기록하며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사전계약 개시 첫날에만 총 3468대가 계약돼 볼륨차종 탄생을 예고한 바 있다.

현대차는 팰리세이드의 광고 캠페인 ‘당신만의 영역을 찾아서’를 통해 활발한 마케팅 활동을 펼친다. 팰리세이드의 광고 콘셉트인 ‘당신만의 영역을 찾아서’는 어릴적부터 간직했던 나만의 영역(꿈)을 팰리세이드를 통해 실현하는 모습을 보여준다.

현대차가 출시 전 공개한 사전 광고에서는 공룡과 로켓이 등장해 출시 전부터 화제가 됐는데 이날부터 진행되는 광고에서는 사전 광고와 연계돼 전체 스토리를 이해할 수 있어 눈길을 끈다.

연말 연시 고객이 많이 몰리는 서울 및 전국 주요 지역에서 전시 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전시 행사는 영등포 타임스퀘어(12월 15일~16일), 파미에스테이션(12월 22일~23일), 하남 스타필드(1월 5일~6일)등에서 열린다.

현대차 관계자는 “팰리세이드는 뛰어난 공간성과 상품성, 주행 성능까지 모든 것을 다 갖춘 플래그십 대형 SUV”라며 “동급 최고의 상품성을 갖춘 팰리세이드가 국내는 물론 글로벌 시장에서 뛰어난 활약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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