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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백화점 안산점, 신관 증축·본관 리뉴얼...8년만에 재탄생
롯데백화점 안산점, 신관 증축·본관 리뉴얼...8년만에 재탄생
  • 노철중 기자
  • 승인 2018.12.03 11:57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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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층 '화장품’ 아닌 ‘라이프스타일’ 콘셉트관 변신

[인사이트코리아=노철중 기자] 롯데백화점 안산점은 2년 5개월의 매장 개편(MD)을 마치고 지역 상권 맞춤형 라이프스타일 백화점으로 오는 7일 리뉴얼 오픈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에 새로 증축된 신관은 지역 맞춤 라이프스타일 컨셉관으로 고객을 위한 열린 공간 중심으로 구성하고 본관은 쇼핑 중심의 패션관으로 화장품, 스포츠 등 우수한 브랜드를 대거 유치하는 등 다양한 혁신적 변화를 꾀한다.

신관은 과거 주차장 및 호텔로 이용되던 부지에 6개층(지하 1층~지상 5층), 영업면적 8900m² (2700평) 규모다. 특히 ‘1층엔 화장품’이라는 기본 공식을 깨고 신관 1층에 라이프스타일 콘셉트로 ‘무인양품점’을 배치했다.

2층은 30~40대 키즈맘이 많은 안산 상권 특성에 맞춰 일반적으로 백화점 고층부에 있던 아동·유아 매장을 과감히 배치했다. 아이들을 위해 330 m² (100평) 규모의 뽀로로 키즈 카페도 만들었다. 3층은 ‘홈&데일리 스타일관’으로 리빙 브랜드와 의류 브랜드를 한 층에서 동시에 선보인다.

롯데백화점은 안산점 신관 총 6개 층 중 2개 층을 상품판매 매장이 아닌 고객을 위한 열린 공간으로 구성했다. 5층 옥상 공원에는 자연 속에서 아이들이 뛰어 놀 수 있는 ‘키즈 가든’과 도심 속에서 산책을 즐길 수 있는 ‘메인 가든’이 있다. 이외에도 자연 채광이 풍부한 ‘온실 카페’와 ‘문화센터’가 함께 구성돼 있어 가드닝 클래스 등 다양한 문화 체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지하 1층은 고객 커뮤니티 공간으로 기존에 없던 스트리트 골목 컨셉을 백화점 내부에 구현하고, 지역 맛집 등 다양한 F&B를 새롭게 도입했다.

이주영 안산점장은 “안산점은 이번 신관 증축을 통해 고객 중심적인 매장 개편, 시간을 소비 하고픈 공간 구현과 동시에 지역 내 새로운 컨텐츠를 대거 도입했다”며 “롯데백화점은 이러한 변화의 첫 걸음을 지속적으로 구현하고 발전시킬 예정”이라고 말했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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