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진그룹, 인하대와 함께 연탄 나르고 김치 담그고...
한진그룹, 인하대와 함께 연탄 나르고 김치 담그고...
  • 이기동 기자
  • 승인 2018.11.25 18: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 대표 기업·대학으로서 합동 봉사활동

[인사이트코리아=이기동 기자] “따뜻한 연탄과 맛있는 김치로 전하는 이웃 사랑”-.

한진그룹과 인하대학교는 지난 23일 오후 인천시 학익동 인하대 인근의 저소득 가정 및 거동이 불편하신 분들이 있는 40여 가구의 소외 계층이 따뜻한 겨울을 지낼 수 있도록 합동으로 봉사 활동을 펼쳤다.

조명우 인하대 총장(왼쪽에서 4번째), 김종대 대한항공 인천공항지역본부장(5번째)을 비롯한 봉사활동 참가자들이 김장을 하고 있는 모습.대한항공
조명우 인하대 총장(왼쪽 4번째), 김종대 대한항공 인천공항지역본부장(5번째) 등 봉사활동 참가자들이 김장을 하고 있는 모습.<대한항공>

이 날 행사에는 김종대 대한항공 인천공항지역본부장, 조명우 인하대학교 총장을 비롯한 대한항공, 한진, 한국공항 등 한진그룹 임직원과 인하대 관계자, 학생회 등 200여명이 참여해 주민들과 함께 200여 포기의 김장을 하고 5000여장의 연탄을 나르며 구슬땀을 흘렸다.

인천을 모태로 하는 한진그룹과 인하대학교는 각각 인천지역을 대표하는 기업과 대학으로써의 지역 사회에 대한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차원에서 이번 행사를 진행했다.

대한항공은 ‘사랑의 날개, 희망의 날개’라는 슬로건 아래 국제 아동 돕기 일일카페 운영, 급여 끝전 모으기 운동, 1사 1촌 운동, 의료봉사활동 등 소외 계층을 위한 다양한 봉사 활동을 꾸준히 실천해 가고 있다.

또한 몽골 등 사막화 지역에 숲을 조성하고, 중국 빈곤지역 학교에 도서실과 PC를 지속적으로 기증해오고 있으며, 해외 재난지역 이재민들을 위해 구호품과 성금을 지원하는 등 항공업 특성과 연계한 글로벌 사회공헌 활동을 적극 펼치고 있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