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8-12-13 21:40 (목)
문재인 대통령 "포용국가 만듭시다"
문재인 대통령 "포용국가 만듭시다"
  • 이은진 기자
  • 승인 2018.11.21 1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재인 대통령이 21일 청와대 본관 집현실에서 열린 '국정과제위원회 및 대통령자문위원회 오찬간담회’를 마친 후 참석자들과 경내를 산책하고 있다.뉴시스
문재인 대통령이 21일 청와대 본관 집현실에서 열린 '국정과제위원회 및 대통령자문위원회 오찬간담회’를 마친 후 참석자들과 경내를 산책하고 있다.<뉴시스>

[인사이트코리아=이은진 기자] 문재인 대통령은 21일 대통령 직속 국정과제협의회와 자문기구 위원들과 오찬을 겸한 간담회를 갖고 핵심 사회정책 기조인 '포용국가' 달성을 위한 향후 과제를 논의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청와대 집현실에서 '국민이 체감하는 좋은 정책을 만듭니다'라는 주제로 열린 간담회에 참석했다.

문 대통령은 모두발언에서 "(집현실에 대해)세종대왕 때 집현전에서 따온 이름"이라며 "국정과제협의회 위원장들, 국가자문위원장들을 한자리에 모시니 집현실이라는 이름이 아주 잘 부합되는 것 같다"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각 위원회의 성과, 활동 방향에 대한 보고를 넘어서서 지금 국정 상황을 어떻게 바라보고 앞으로 국정방향을 어떻게 설정해 갈 것인지 허심탄회하게 논의하고 의견을 교환할 수 있는 자리가 됐으면 좋겠다"며 "집현실 답게 좋은 말씀들 편하게 해달라"고 했다.

문 대통령은 먼저 각 위원회의 주요 보고사항을 청취했다.

'국정과제협의회 운영성과 및 역할강화 방안'을 주제로 발제에 나선 정해구 정책기획위원회 위원장은 혁신적 포용국가달성을 위한 세부 계획을 발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