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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종편집2024-04-19 19:07 (금) 기사제보 구독신청
보령제약, 고혈압 신약 ‘카나브’ 월 매출 60억원 돌파
보령제약, 고혈압 신약 ‘카나브’ 월 매출 60억원 돌파
  • 조혜승 기자
  • 승인 2018.11.16 10:58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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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나브·카나브플러스(라코르)·듀카브·투베로 등 4개 품목 월 처방액 61억8000만원 기록

[인사이트코리아=조혜승 기자] 보령제약은 국내 최초 고혈압신약 카나브 패밀리가 월 처방액 60억원을 돌파했다고 16일 밝혔다.

보령제약에 따르면 카나브·카나브플러스·듀카브·투베로 4개 품목이 의약품 시장조사 기관 유비스트 기준 지난달 월 매출 61억8000만원을 기록했다.

이 같은 결과는 벨류업 파이프라인 R&D투자를 계속하면서 시장을 확대한 것이 주효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보령제약은 지난 2013년 국내 최초 카나브 플러스를 발표한 뒤 2016년 고혈압약 2종 복합제 듀카브, 고혈압약과 고지혈증 복합제 투베로를 출시했다. 카나브 제품군은 국내 1만4151명의 대규모 카나브 단일제 허가 후 임상 연구를 진행한 것을 비롯해 현재까지 약 4만명 환자를 치료했으며 논문 80여편에서 우수한 임상적 가치를 증명했다고 회사 관계자는 밝혔다.

카나브는 지난 7월 싱가포르, 8월 말레이시아에 발매를 시작했으며, 중남미시장을 넘어 동남아시장까지 처방 국가를 확대하고 있다. 조만간 러시아에서도 발매된다.

보령제약은 카나브를 기반으로 한 고혈압 3제 복합제를 비롯해 고혈압∙고지혈증 2제·3제 복합제, 고혈압∙당뇨 2제 복합제 등 카나브 패밀리 라인업 확대에 집중하고 있다.

보령제약 관계자는 “최근 국산 신약의 임상논문 발표가 늘고 있지만 총 80편의 임상 논문과 4만 여 차례 대규모 임상연구 데이터를 가지고 있는 신약은 카나브 패밀리가 유일하다”며 “카나브는 근거중심의 마케팅을 통해 국산신약의 롤모델로 자리잡고 있다”고 말했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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