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07-23 20:48 (화)
한전 등 35개 공공기관 '청렴실천 협약' 체결
한전 등 35개 공공기관 '청렴실천 협약' 체결
  • 조혜승 기자
  • 승인 2018.11.15 1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종갑 한전 사장 "청렴한 공직사회, 투명한 대한민국 만드는 데 공기업들이 앞장서자”
한국전력 등 35개 공공기관은 15일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공기업 청렴사회협의회’를 발족하고 국민권익위원회와 ‘청렴실천 협약’을 체결했다.<뉴시스>

 

[인사이트코리아=조혜승 기자] 한국전력 등 35개 공공기관은 15일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국민권익위원회를 중심으로 ‘공기업 청렴사회협의회’를 발족하고 ‘청렴실천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국민권익위원장이 청렴사회민관협의회 공동의장으로 참석한 가운데 한전 등 35개 공공기관이 체결했다.

초대 의장을 맡은 김종갑 한전 사장은 인사말에서 “좋은 것은 공유하고, 잘못된 것은 타산지석으로 삼아 청렴한 공직사회, 투명한 대한민국을 만드는 데 공기업들이 앞장서자”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실무협의회의 추진경과 보고를 시작으로 35개 회원사 대표들의 청렴실천 협약 체결, ‘청렴사회 구현을 위한 공기업의 역할’ 토론 및 청렴한 사회를 구현하자는 결의로 진행됐다.

박은정 국민권익위원장은 축사에서 “공기업 청렴사회협의회 출범을 환영하며 공기업은 물론 사회 전반에 청렴한 기업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한 첫 걸음이 되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협의회는 지난 3월 국민권익위원회가 출범한 ‘청렴사회민관협의회’ 중 하나로 한전 및 전력그룹사 등 35개 주요 공공기관들이 회원사로 가입돼 있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